개발 자체는 오래전부터 전해졌지만, 그 모습은 2023년 처음 드러난 매시브 엔터테인먼트의 스타워즈 신작 아웃로. 예고된 대로 유비소프트 포워드를 통해 그 게임 플레이가 처음 공개됐다.


유비소프트는 13일 진행된 유비소프트 포워드를 통해 Xbox 게임 쇼케이스에서 공개된 스타워즈 신작 '스타워즈 아웃로'의 게임 플레이를 공개했다.

전일 공개된 시네마틱 트레일러 공개 이후 이어진 게임 플레이 영상은 주인공 케이 베스를 직접 플레이하며 이루어지는 다양한 액션 요소를 담아냈다. 몰래 적 뒤에 다가가 공격 한 번으로 제압에 성공한 베스는 다양한 주변 환경을 활용해 적들 몰래 잠입에 성공한다. 하지만 이내 존재를 발각당하고 본격적인 총격전이 이어진다.

기본적인 무장은 블라스터 하나만 그려지지만, 이를 연발로 쏘고 집중해 큰 피해를 주는 등 무장 활용에 변주를 줄 수 있다. 또한, 우주 동물 닉스를 통해 적을 교란하거나 무기를 집어오게 할 수 있다.

특히 게임 자체는 오픈 월드로 구현된 만큼 적의 기지에서 탈출하고 바에 방문한 뒤 우주로 도망치는 구간까지 자연스럽게 이동하고 도착하게 된다. 특히 우주선에 올라타면 곧장 대기를 뚫고 우주 공간으로 연결되고 함정간의 전투 역시 그려지게 된다.

유비소프트의 스타워즈에 관한 기대는 현장에서도 드러났다. 여타 타이틀이 개발자들의 소개 중심이었던데 반해 스타워즈 아웃로는 이브 기예모 CEO가 개발자 소개에 앞서 먼저 게임을 소개했다.

한편, 이번 작품은 스타워즈 오리지널 3부작 중 2번째와 3번째 작품인 제국의 역습과 제다이의 귀환 사이 시대의 이야기를 다룰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