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P 게임즈가 자사의 우주 MMO 이브 온라인의 대규모 신규 확장팩인 '비리디안'을 출시했다. '비리디안'은 플레이어가 코퍼레이션을 관리하고, 목표를 설정하며, 업웰 구조물을 커스터마이징하고, 새로운 랜서 드레드노트와 함께 전략을 세울 수 있는 정교한 새로운 툴들을 포함한다. 또한, 새로운 시각적 업데이트를 통해 뉴에덴과 우주선에 깊이를 더하고자 했다.


이브 온라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베르구르 핀보가슨은 "비리디안은 이브 온라인이 지난 20년간 쌓아온 혁신의 결정체"라며, "이번 확장팩을 통해 코퍼레이션 리더와 구성원들은 최고의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영향력을 키우고 동료들과 함께 비행하며 유대감을 형성하며 코퍼레이션의 영광을 위해 단결하는 등 뉴에덴의 역사의 일부가 되기에 지금이 최적의 시기"라고 밝혔다.

'비리디안'의 소개하는 신규 기능을 통해 코퍼레이션 리더는 목표를 수립하고, 모니터링하고, 달성하며 이브 온라인에서 입지를 견고히 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AIR 오퍼튜니티스를 통해 구성원들은 자신의 코퍼레이션을 지원할 방법들을 물색할 수 있으며 전략 지원 작전에서는 자신의 기량을 키우고 코퍼레이션에 초대할 새로운 멤버를 찾을 수 있다. 이브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 뉴스란의 코퍼레이션의 진보 기사에서 더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비리디안'은 코퍼레이션에 '헤럴드리 시스템' 접근 권한을 부여한다. 이에 따라, 코퍼레이션 전담 브랜드 관리자는 이브 온라인의 11개의 업웰 구조물들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으며, 비리디안 출시와 함께 90가지가 넘는 색상 옵션이 제공되어 코퍼레이션의 시그니처 색상을 자유롭게 커스텀 할 수 있다. 업웰 구조물 관련 자세한 사항은 업웰 구조물 커스터마이징 기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규 특수 함선인 테크II랜서 드레드노트도 추가됐다. 랜서는 2007년 점프 화물선 이후 최초로 선보이는 첨단 테크II함선으로 플레이어들에게 전장에서 새로운 전술적 기회를 열어준다. 파괴적인 광역 무기를 장착한 랜서 드레드노트는 워프, 테더링, 점프 드라이브의 사용을 일시적으로 방해할 수 있다. 각 국가별로 한종씩 추가되며 각 랜서는 저마다 다른 무장과 전술에 특화되어 있다.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랜서 드레드노트 기사에서 확인 가능하다.

프리깃, 머라우더, 미사일과 성운 및 가스 구름 표현등의 비쥬얼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 프리깃 68종의 더 세밀해진 묘사와 함께 머라우더의 조명, 색상, 헤드라이트 등이 함선의 속도를 반영하기 위해 업그레이드되었으며 미사일 폭발효과를 미사일 종류에 따라 구분되도록 변경된다. 관련하여 더 자세한 사항은 비리디안 – 감각의 지배 기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규 확장팩 비리디안의 출시를 기념하여 모든 플레이어는 6월 20일까지 게임 내 뉴에덴 상점을 이용하여 약 7일간의 오메가 게임 시간을 무료로 수령할 수 있다. 오메가 계정으로 업그레이드하면 이브의 다양한 함선에 마음껏 탑승할 수 있으며 스킬 훈련 속도가 2배로 증가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뉴에덴에서 일어나는 20주년 기념 이벤트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이브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 뉴스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