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일(일) 이터널 리턴 시즌 9 파이널에 진출할 마지막 팀을 선발하는 Last Chance Qualifiers(이하 'LCQ') 팀전이 진행됐다. LCQ 팀전은 전날 진행된 개인전과는 다르게 라운드 제한이 없다. 대신 커트라인인 220포인트 이상을 획득한 팀이 한 번 더 최종 생존에 성공하면 시즌 9 파이널 진출 팀으로 선정된다.

그렇기 때문에 220포인트 이상을 확보한 팀은 다른 팀의 견제를 받을 확률이 높아진다는 것도 이번 시즌 9 파이널 LCQ 팀전의 묘미라고 할 수 있다.

▲ 9개 팀 중에서 시즌 9 파이널에 진출할 수 있는 팀은 단 한 팀


초반부터 앞서 나가는 것은 'Tricksters', 'Physical Top', 'HappyGaming' 세 팀이었다. 세 팀은 꾸준히 높은 순위와 킬을 확보하며 5라운드가 끝난 시점에서 차례대로 1~3등을 차지했다. 특히 'Tricksters'는 홀로 커트라인인 220포인트를 돌파하며 파이널 진출까지 한 발짝만 남겨놓은 상태였다.

그러나 파이널 진출이 간절한 것은 다른 팀도 마찬가지였다. 6라운드 첫 전장에서 승리하며 우승 가능성을 높여가던 'Tricksters'가 같은 전장 승리팀인 'exTRA'에게 잡힌 것이다. 게다가 6라운드 이후 대부분의 팀이 세 자리 포인트를 확보하면서 점점 커트라인에 가까워지기 시작했다.

파이널 진출이 가까워 보이던 'Tricksters'의 위기는 7~8라운드에 찾아왔다. 7라운드에서 'Physical Top'이 무려 95포인트를 획득하면서 단숨에 커트라인을 통과했고, 이어서 8라운드에서는 'HappyGaming'마저 커트라인을 통과하면서 'Physical Top', 'HappyGaming', 'Tricksters'의 삼파전이 만들어졌다.

▲ 8라운드 종료 시점에서 220포인트 커트라인을 통과한 것은 세 팀


승부가 갈린 것은 9라운드였다. 9라운드는 5일 차 임시 안전지대가 생성될 때까지 커트라인을 통과한 세 팀을 포함해 7개 팀이 생존해 있었다. 이후 밤이 되면서 양쪽 안전지대에서 난전이 벌어졌고, 여기서 'Physical Top'과 'HappyGaming'이 탈락했다.

마지막 6일 차까지 살아남은 것은 'Tricksters'와 'school'이었다. 'Tricksters'는 'school'보다 성장력과 금구 시간이 유리했기 때문에 먼저 최종 안전지대를 선점하면서 'school'을 압박했다. 'school'도 'Tricksters'의 빈틈을 노려 큰 피해를 주기도 했지만, 잘 빠져나온 'Tricksters'가 회복하고 돌아와 다시 'school'을 몰아붙였다. 결국 'school'을 잡아내며 최종 생존에 성공한 'Tricksters'가 시즌 9 파이널의 마지막 자리를 차지하면서 이번 대회의 마침표를 찍었다.

▲ 9라운드 최종 생존에 성공하면서 시즌 9 파이널 진출을 확정지은 'Tricksters'

▲ 'Tricksters'의 합류로 시즌 9 파이널 팀전의 참가 명단이 완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