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세시소프트


세시소프트는 발매 후 30년 이상 사랑 받은 인기 퍼즐 게임, 「뿌요뿌요」의 모바일 버전인 「뿌요뿌요!! 퀘스트」를 로컬라이징하여 한국에서 서비스 예정이다. 1991년 출시되어 큰 인기를 끌었던 낙하물 퍼즐 게임 '뿌요뿌요'는 콤보를 쌓으면 상대에게 연쇄 공격과 방어 역할을 하는 상쇄를 도입한 대전 퍼즐 게임의 원조 게임이다.

또한 꾸준한 인기를 기반으로 2018년부터는 「일본 e-스포츠 연합」 공인 타이틀로 프로 선수를 배출하는 등, e-스포츠로서도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현재도 관련 대회가 여럿 열리고 있다.

‘뿌요뿌요!! 퀘스트’는 뿌요뿌요의 기본 규칙을 기반으로 하고 있지만, 모바일에 맞춰 최적화된 조작과 연쇄의 쾌감을 맛볼 수 있으며, 캐릭터 카드 수집과 성장 등 다양한 RPG요소를 갖추고 있어 기존 뿌요뿌요와는 다른 매력을 지닌 새로운 게임으로 즐길 수 있다.

한편 뿌요뿌요!! 퀘스트는 2014년 한국에서도 서비스를 진행한 바 있으나, 2015년 서비스를 종료한 바 있다. 게임 자체는 같은 게임이나, 세시소프트가 새롭게 로컬라이징하여 출시하는 형태다. 세시소프트는 오늘, ‘뿌요뿌요!! 퀘스트’의 티저 페이지를 공개하고, 이후 사전 예약과 함께 하반기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