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여신: 니케 1주년 이벤트 11월 2일 시작
1~3버스트를 자유롭게 사용하는 신규 필그림, 레드후드
풀돌 필그림 무료 배포! 여기에 최대 106회의 무료 모집까지!

▲ 승리의 여신: 니케 1주년 특별 방송


1주년 신규 필그림은 '레드후드'와 '어린 스노우화이트'
▲ 필그림 2기 동시 출격! 어린 스노우화이트는 무려 '3돌' 배포!

#. 1~3 버스트 어느 곳에나 사용 가능! 새로운 개념의 화력형 SR 레드 후드

'레드후드'는 필그림 소속 화력형 철갑 코드의 스나이퍼 라이플 니케다. 차지 속도가 100%를 초과할 경우, 초과분만큼 차지 대미지로 치환하는 옵션이 있어 강력한 화력을 뿜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목할 점은 레드후드의 버스트다. 레드후드는 1~3버스트 어느 곳에나 사용할 수 있다. 지금까지 없었던 콘셉트의 버스트로, 지정된 버스트 단계에 따라 공격력 버프, 자신의 HP 회복, 고배율의 버스트 스킬을 선택할 수 있다. 상황에 따라 유연한 포지션 변경이 가능하기에, 다양한 콘텐츠에서 활약할 것으로 기대된다.

▲ 버스트 단계를 자유롭게 조정하는 최초의 니케, 레드후드


#. SSR 필그림 3돌 무료 배포! 스노우화이트:이노센트 데이즈

필그림 스노우화이트의 과거 모습, '스노우화이트:이노센트 데이즈'도 실장된다. 어린 스노우화이트는 1주년 기념 배포 니케로, 별도의 모집없이 이벤트 참가만으로 최대 돌파인 3돌파까지 할 수 있다. SSR 니케를 무료로 풀돌파 할 수 있고, 게다가 기본적인 성능이 보장된 '필그림' 니케기에 그 가치는 상당하다고 할 수 있다.

어린 스노우화이트는 필그림 화력형 3버스트 철갑코드 소총 니케다. 기본 공격의 타격 횟수에 따라 광역 대미지의 추가타가 발동된다. 광역 공격의 대미지는 낮지만 공격횟수가 많아, 특정 콘텐츠에서 활약할 것으로 예상된다.

▲ 무려 필그림 3돌 배포! 화력형 3버스트 필그림, 어린 스노우화이트


스토리 이벤트 'RED ASH' 개최 예정! 1주년 업데이트 콘텐츠
#. 1주년 기념 스토리 이벤트 'RED ASH' 개최 예정

필그림 '레드후드' 주연의 신규 스토리 이벤트 'RED ASH'가 열린다. 앞서 공개된 신규 필그림 레드후드의 실장과 함께 진행되는 이벤트로, 스토리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하프 애니버서리 이벤트인 'OVER ZONE'과 마찬가지로, 완전히 새롭게 제작된 3D 필드에서 진행되는 대규모 스토리 이벤트다. 신규 스토리 이벤트 'RED ASH'에선 최초이자 최강의 스쿼드, '갓데스 스쿼드'에 대한 새로운 이야기가 전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1주년 기념 방송에선 신규 미니 게임 'MEMORY OF GODDESS'의 플레이 영상도 공개되었다. 자세한 플레이 방식에 대해선 설명되지 않았지만, 끊임없이 몰려오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장비를 강화하는 형태의 슈팅 게임으로 예상된다.

▲ 레드후드 주연의 스토리 이벤트 'RED ASH'

▲ 새롭게 제작된 맵에서 갓데스 스쿼드의 이야기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 신규 미니게임 'MEMORY OF GODDESS'


#. 갓데스 스쿼드 '릴리바이스' 등장?! 메인 시나리오 25~26 챕터 업데이트

메인 스토리 25~26 챕터 업데이트도 예고되었다. 관련하여 짧은 트레일러도 공개되었는데, 24챕터 마지막 상황에서 이어지는 '니힐리스타'가 모습을 비추었다. 또한, 과거의 '갓데스 스쿼드'의 이야기도 밝혀질 것으로 예상되는데, 특히 갓데스 스쿼드의 리더 '릴리바이스'로 추측되는 니케도 등장하기에, 세계관에 대한 중요한 비밀이 밝혀질 것으로 기대된다.

▲ 신규 메인 시나리오 25~26 챕터 영상 사전 안내


#. 도로시와 하란의 신규 코스튬 출시







안뽑은 니케도 사격장에서 써보자! 편의성 개선에 대하여
신규 콘텐츠 및 스토리 이벤트 소개와 함께, 추가적인 1주년 이벤트와 편의 기능 업데이트 소식도 발표되었다. 이벤트 기간의 주말엔 요격전 및 시뮬레이션 룸에서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는 'FULL BURST DAY'가 진행된다. 일일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추가 보상 획득도 가능하다. 또한, 전초기지 방어 보상 보관함의 누적 한도량도 증가된다.

개발자 노트를 통해 공개되었던 '사격장 개선'도 적용된다. 보유하지 않은 픽업 니케를 사격장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추가로, 로스트 섹터 및 트라이브 타워의 스테이지도 추가되고, 기간 한정으로 스킬 초기화 기능이 활성화된다.

▲ 전초기지 방어 보상 보관함의 누적 한도가 증가된다

▲ 획득하지 않은 픽업 니케를 사격장에서 써 볼 수 있다

▲ 일시적으로 스킬 초기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스킬 재화 부족 문제 해결할 것. 인게임/스토리 관련 개발자 QnA
Q. [플레이] 니케 화면에 검색창 추가가 필요하다
- 개발팀에서도 느끼고 있는 부분이며, 검색 및 필터, 정렬 기능을 점검하고 준비하도록 하겠다.

Q. [플레이] 완전히 새로운 총기를 낼 계획이 있는지?
- 캐릭터의 개성 표현이나 게임의 재미를 위해 총기 타입 추가를 고려해 볼 수 있을 것 같다. 추가해 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Q. [플레이] 스킬 성장 재화가 부족하다.
- 가장 많이 오는 요청이다. 개발팀 역시 느끼고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스킬 시뮬레이션의 상위 난이도 추가보단, 콘텐츠에 대한 근본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재미를 부여하고, 재화 부족 문제도 해결하려 한다.

Q. [플레이] 유실물 찾기가 어렵다.
- 현재 유실물은 유저들에게 좋은 경험을 주지 못하고 있다. 기획적인 변화가 필요하다고 느끼고 있고, 여러 논의가 진행 중이다. 난이도는 하향 조정될 예정이며, 이후 여러 장치를 통해 개선하도록 하겠다.

Q. [스토리] 1차 랩쳐 침공의 해와 현재 인게임 시점 차이는 몇 년인가?
- 100년 이상이 지나있는 시점이다.

Q. [스토리] 방주와 지상, 전초 기지의 구체적인 위치 관계는?
- 지상 아래에 전초기지가 있고, 그보다 더 아래에 방주가 위치한 형태다.


필그림 풀돌 배포 및 106뽑 제공! 1주년 기념 쿠폰 및 보상
코드 [1stANNIVSHOW]: 쥬얼x300, 그로우 세트 12Hx1, 모듈 하이 부스트x50, 지휘관 자유 이용권x5
조회수 달성 이벤트: 고급 모집 티켓x10
1주년 기념 보상: SSR 필그림 니케 스노우 화이트: 이노센트 데이즈x4, 최대 106회 모집 등

▲ 이벤트 코드: 1stANNIVSHOW:

▲ 조회수 달성 이벤트 보상은 11월 4일부터 수령 가능

▲ 필그림 SSR 3돌 무료 배포 및 106 모집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