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94년부터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약 30년간 8편의 시리즈에 걸쳐 이어져 온 대전 격투 게임 시리즈 '철권'의 모든 스토리를 1분 길이로 요약한 영상이 공개됐다.

철권 시리즈 공식 유튜브 채널인 'tekkenchannel'에는 금일(18일), '1분이면 대강 알 수 있는 철권 시리즈'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시됐다. 철권 시리즈 최신작 '철권8'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철권 시리즈의 스토리를 다시 되짚어보고 싶은 이들을 위해 공식 채널에서 특별히 준비한 소개 영상이다. 1분 29초 분량의 해당 영상은 일본의 무료 일러스트 배포 사이트인 '이라스토야'의 이미지를 활용하여 제작됐으며, 철권 시리즈의 시작인 1편부터 7편까지 모든 스토리의 요약을 담고 있다.

일본어로만 제작된 해당 영상을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다시 한 문장으로 요약하면, "최고의 격투가를 가리는 격투기 대회 '더 킹 오브 아이언 피스트 토너먼트'가 개최되고, 이러니저러니 하는 동안 미시마 가문의 구성원들이 서로를 높은 곳에서 떨어트리면서 마무리된다"로 정리할 수 있다. 같은 이야기가 반복되는 단조로움을 피하기 위해 시리즈의 핵심 인물인 '미시마 헤이하치'를 기준으로 아버지, 아들, 손자, 사생아까지 출연하지만, 결국 스토리의 핵심 구성은 줄곧 변함없이 이어졌다는 것이다.

해당 영상은 '철권 스토리를 제대로 알지 못해도, 신작 철권8을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보인다. 영상 말미에는 현재 '철권8'의 체험판이 공개되어 있으며, 이를 플레이하면 아마도 신작 '철권8'을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는 당부의 메시지도 포함됐다.

다시 한번 최고의 격투가를 가리기 위한 대회가 개최되고, 이러니저러니 하는 동안 누군가가 높은 곳에서 떨어질 예정인 철권 시리즈 최신작 '철권8'은 오는 1월 26일, PS5와 Xbox 시리즈 X/S, 스팀 플랫폼을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