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소핵 준비해 화로런 참여 추천
시즌 퀘스트와 지배석/지시석 파밍은 다시 진행 필요
부캐릭터 육성 전 알아두면 좋을 사항은?


#. 시즌 퀘스트는 다시 진행해야 한다

과거 명망작을 완료한 적이 있다면, 첫 시즌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부캐릭터도 별도의 명망작은 진행하지 않아도 된다. 필요에 따라 순간이동진이나 보루만 활성화하면 된다. 다만, 시즌 퀘스트는 이미 본캐릭터로 완료를 했더라도 부캐릭터 또한 별도로 진행해야 한다.

시즌 퀘스트를 최우선으로 플레이 할 필요는 없지만, 청지기 피조물의 존재 여부는 향후 플레이에 꽤 차이를 만들기에 아유잔을 구하고 동료로 만드는 과정까지는 처리하는 것을 추천한다.


▲ 번거롭지만, 시즌 퀘스트도 다시 진행해야 한다


#. 성장 속도를 높이고 싶다면 파티 찾기 게시판을 둘러보자

기본적인 부캐릭터의 육성법은 기존과 크게 다르지 않다. 다만, 보통 부캐릭터를 키울 때는 시간 단축을 목표로 하는 경우가 많기에 다른 유저에게 도움을 받기도 한다. 지인의 도움을 받아 캐릭터 생성 후 바로 관장과 엘리아스를 처리한 뒤 고행 난이도로 진입해 성장 속도를 끌어올린다. 디아블로4 인벤의 파티 찾기 게시판에서도 이러한 과정을 서로 진행하는 관련 게시글을 만날 수 있다.

#. 일명 '맞쩔'은 대부분 60레벨을 기준으로 한다

다른 유저와 서로 부캐릭터 육성에 도움을 주는 과정을 흔히 '맞쩔'이라 부른다. 고행까지 캐릭터를 보낸 뒤 필요에 따라 솔로 플레이에 필요한 레벨까지 버스를 진행한다. 보통 60레벨까지 하게 되는데, 이는 선조 아이템 착용을 위한 최소 기준이다. 악몽 지하 던전 50~60단을 약 10회 정도 진행하면 60레벨을 달성할 수 있다. 참고로, 지하 던전의 마지막 방에 소환되는 몬스터는 경험치를 주지 않기에 패스해도 무방하다. 이후 첫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필드 콘텐츠와 악몽 던전을 이용해 레벨을 높여가면 된다.

#. 각종 소비용품과 재료는 계정 내 캐릭터가 공유할 수 있다

비약이나 보스 몬스터 소환 재료 등 소비용품은 창고에 보관이 가능하기에 계정 내 다른 캐릭터가 이용할 수 있다. 따라서, 레벨링을 진행하기 전 비약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준비해 두는 것이 좋다. 여기에 원소핵, 수호의 진주, 수집한 식물 등의 같은 재료 또한 부캐릭터가 이용할 수 있다. 안정성을 챙길 수 있도록 적절한 물약을 적절한 단계까지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좋다.


▲ 본캐릭터로 미리 비약과 원소핵, 물약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식물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 '화로런'은 이번 시즌 부캐릭터 육성에 큰 도움이 된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본캐릭터로 수집한 재료를 부캐릭터가 사용할 수 있기에 화로런을 이용하는 것도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다. 60레벨을 달성하더라도 바로 선조 난이도 플레이가 어려울 수 있는데, 본캐릭터에서 수집한 원소핵을 사용하면서 다른 유저들과 함께 화로런에 참여하면 꽤 훌륭한 경험치를 챙기게 된다.

여기에 지배석 획득 및 성장이 가능하고 추후 참여하게 될 말파스의 메아리 공략을 위한 화성암 핵도 확보할 수 있다. 장비와 간혹 떨어지는 문양과 지시석은 보너스다. 물론, 다른 유저들에게 도움이 되어야 하기에 전투 참여와 원소핵 투입은 필수다. 이는 솔로 플레이를 통한 육성 시에도 동일하다.


▲ 지배석과 고유 지시석을 다시 얻고 성장시켜야 한다


#. 고행 난이도 플레이가 어렵다면 청지기로 생존을 챙기자

악몽, 고행 등 상위 난이도로 넘어가는 과정에서 가장 신경 써야 할 세팅은 생존력이다. 돌격전차의 위상이나 불복 등으로 충분한 방어도를 챙기고 저항에도 투자하는 것이 좋다. 화로런을 진행하며 치유 능력을 지닌 재구축 지배석이나 보호 지배석 등을 바로 활용하는 것도 부족한 안정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 청지기 피조물의 지배석과 지시석은 본캐릭터와 공유되지 않는다

시즌 핵심 시스템 중 하나인 청지기 피조물은 따로 성장이 필요하다. 본캐릭터로 지배석과 지시석의 모든 육성을 끝내고 고유 지시석까지 획득해도, 부캐릭터는 다시 이 과정을 진행해야 한다. 화로런을 통해 지배석 성장과 화성암 핵을 충분히 수집하고 악몽 지하 던전 플레이와 말파스의 메아리 공략까지 다시 참여해야 한다.

#. 보석공에게 청지기석 보관함을 제작하자

청지기 피조물의 지배석, 지시석을 새롭게 획득하고 성장시키는 과정에서 보석공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보석공에게 산산조각 난 돌 200개와 강철 덩어리 20개를 지급하면 불확실한 청지기석을 제작할 수 있는데, 개봉 시 지배석 또는 지시석을 무작위로 획득한다. 본캐릭터를 꾸준히 플레이 했다면 재료는 충분할 것이니, 이를 이용해 고유 지시석을 제외한 다른 지시석과 지배석을 충분히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 좋다.

#. 달의 각성 이벤트로 큰 효과를 보긴 어렵지만, 신단이 보이면 활용하자

2월 7일부터 시작된 달의 각성 이벤트는 신단 획득 시 경험치를 추가로 50% 얻을 수 있다. 다만, 신단 지속 시간이 길지 않아 부캐릭터 성장이 목표라면 도움을 주기 어렵다. 신단 효과를 받은 뒤 주위 몬스터를 처치하고 나면 효과가 사라지는 정도기에 큰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

그래도 필드 곳곳과 효과를 받는 악몽 지하 던전 플레이 시에도 신단을 만날 수 있으니 보이면 활용하도록 하자. 참고로, 선조의 가호 효과를 받는 악몽 던전에서는 문양 경험치가 10% 추가된다.


▲ 달의 신단 효과를 받으면 짧지만 추가 경험치 보너스를 획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