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권 8 1.02.01 패치가 29일(목) 오전 11시에 적용된다. 이전 개발자 방송에서 예고되었던 'UT x TEKKEN' 콜라보, 각종 캐릭터 및 아바타의 코스튬을 구매할 수 있는 신규 기능 'TEKKEN SHOP'이 추가되며 랭크 매치에서 부정한 플레이를 한 유저에 대한 제제 조치도 이뤄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여러 기술의 버그 수정 및 밸런스 조정도 함께 진행된다. 빅터의 왼/오른잡의 풀기 유예가 정상화됐으며, 알리사의 브루트 포스(9LP)의 낙법 불가 현상 수정 및 각종 흘리기류 기술이 홀드 기술을 받지 못하도록 된다. 요시미츠는 요시미츠 블레이드(LP+RK)의 대미지와 판정이 감소하는 너프를 받았다.

이외에 클라우디오 스타버스트나 브라이언 스네이크 아이 등 버프류 기술을 가진 캐릭터는 체력 게이지 아래에 보유 여부 아이콘이 추가되어 한층 알아보기 편하게 된다. 기술 조정에 대한 자세한 패치 내역은 다음과 같다.



1.02.01 업데이트 노트

※ 패치 노트는 일본어판 기준으로 번역했으며, 의역과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모드

프랙티스
- '확정 반격 연습'에서 일부 기술의 설정을 조정해 보다 확정 반격으로 적절하도록 변경
- UI 표시나 텍스트 버그 수정

The Dark Awakens
- 일부 의도되지 않은 동작을 수정


■ 홀드 기술

철권 8에서는 홀드 가능한 기술 전반적으로 최대까지 홀드해도 반격기로 받아치는 것이 가능했음 (아수세나의 리베르타도르처럼, 공격 자체를 회피하는 기술 제외)
그러나 아래 기술들에 대해 진의 받아넘기기(4AL or AR)이나 리로이의 쌍룡문(4RP) 등의 특정 반격기로 받아치는 것이 가능했었어서 수정

알리사 : LP RP 2RP 홀드, 클록 워크 중 LK(2회전 이상), 일어나며 AP홀드
아스카 : LP+RK LK 홀드
데빌진 : 1AP 홀드
잭 : 6LP RP RP 홀드, 1RP 홀드, 4RP 홀드, 4LK RP RP 홀드, 66RP 홀드, 앉은 상태 1LP LP LP 홀드
킹 : 재규어 스텝 AK 홀드 RK
쿠마/판다 : 1RP+LK 홀드
라스 : 1RP LK 홀드
니나 : 66AP 홀드
레이나 : 6AK 홀드
샤오유 : 일어나며 RP 홀드
요시미츠 : 2LP 홀드N, 금타 RP AP 홀드, 납도 또는 히트 상태 금타 중 RP AP 홀드


■ 스테이지

YAKUSHIMA
- 일부 기술 동작 중 지면으로 캐릭터가 들어가는 현상 수정

DESCENT INTO SUBCONSCIOUS
- 특정 상황에서 캐릭터 바로 앞에 스테이지 오브젝트가 표시되는 현상 완화
- 특정 상황에서 스테이지 바깥의 오브젝트가 부자연스럽게 움직이던 현상 수정

ELEGANT PLACE
- 특정 상황에서 캐릭터 바로 앞에 스테이지 오브젝트가 표시되던 현상 완화


■ 공통

기술표
- 기술표의 텍스트, 아이콘을 일부 수정

스페셜 스타일
- (스페셜 스타일 시) 경직 상태에서 선입력으로 이동을 할 수 없었던 것 수정

월 브레이크/하드 월 브레이크/발코니 브레이크
- 특정 상황에서 스테이지 기믹 발동 시 캐릭터의 위치가 어긋나던 현상을 완화

레이지 아츠/히트 버스트
- 레이지 아츠와 히트 버스트 발동 시, 캐릭터가 벽에 깊이 들어가던 현상 완화

측면/후면 히트 시 동작
- 일부 기술에 대해, 측면/후면 히트 시 의도하지 않은 동작이 일어나던 것 수정

벽에서 카메라 동작
- 일부 기술을 벽에서 히트시켰을 때 등에, 카메라 동작이 불안정하던 현상 완화

연속 잡기
- 특정 상황에서, 연속 잡기를 풀 수 없었던 문제 수정

벽 잡기, 벽 타격 잡기
- 상대가 벽꽝 중 잡기가 월 브레이크 후에도 성립하던 것 수정

엉덩방아
- 펭의 3LP 등을 카운터 히트 시켰을 때 유발되는 '엉덩방아'에서 일어날 때 상대 방향을 향하도록 수정
※ 이 피격 모션은 조작 불능 시간이 길고, 횡이동이나 축이 틀린 공격을 가드 불가능하던 상황이 생겨 변경

공중에서 내리꽂힘 다운 강 (엎드려 다운)
- 드라그노프의 스니크RK 등을 공중 히트 시켰을 때 유도되는 '공중 내리꽂힘 강 (엎드려 다운)' 사양을 변경해 후방 낙법이 가능하도록 함
※ 이 다운 동작을 경유하면 일부 캐릭터의 공중 콤보가 상정 이상의 대미지를 줄 수 있어 수정

체력 회복 가능한 기술 전반
- 체력 회복 시 UI 애니메이션과 전용 SE 설정
- 히트 발동기 히트 시 체력 회복 SE를 알기 쉽도록 변경


■ 알리사

4RK, 백업 중 RK
- 뜬 상대의 아래로 넘어가지 않도록 2타째 공중 히트 시 상대의 동작 변경

9LP 히트 시
- 2타째 공중 히트 시 상대의 동작 변경
- 토네이도 유발 후 3타째 공중 히트 시 상대의 동작 변경
※ 공중에서 3타째를 헛쳤을 때 상정하지 않은 추가타가 가능해 변경

디스트로이 폼 중 9AP, 디스트로이 폼 중 뒤 돈 상태에서 LP (or RP), 듀얼 부트 AP
- 마지막 타 히트 이외에는 플로어 브레이크가 발생하지 않도록 수정


■ 아스카

앉아 3LK
- 특정 조작을 하면 본래와 다른 기술이 나가던 현상 수정

나니와의 기염 보유 중 66AP
- 공중 콤보에서 상대와의 위치가 바뀌기 어렵도록 상대를 미는 판정 수정

나니와의 기염
- 체력 게이지 아래에 아이콘을 추가, 발동 유무를 확인 가능


■ 아수세나

리베르타도르
- 하단 히트 스매시, 가드 불능기, 이펙트 공격 등을 회피 가능하도록 수정
- 히트 상태 종류 직후 상단 공격을 회피하면 다시 히트가 발동하던 현상 수정

히트 상태 리베르타도르 중 상단 공격 접수
- 공격 판정을 확대해, 일부 기술에 대해 헛치던 현상 수정

리베르타도르 중 하단 공격 접수, 히트 상태 리베르타도르 중 하단 공격 접수
- 일부 기술에 대해 헛치기 어렵도록, 공격의 추적/공격 판정 위치/상대를 미는 힘을 조정


■ 브라이언

스네이크 아이
- 체력 게이지 아래에 아이콘을 추가, 발동 유무를 확인 가능


■ 클라우디오

4RK RP
- 공격을 가드 했을 때 거리를 가깝게 해, 상대의 반격이 쉽게 닿도록 수정

스타버스트
- 체력 게이지 아래에 아이콘을 추가, 발동 유무를 확인 가능


■ 드라그노프

4AK
- 발의 피격 판정을 확대해, 일부 하단 공격이 헛치는 현상 완화

앉아 3LP 히트 시 RK
- 2타째의 공격 히트 범위 축소
※ 다운 중 상대에게 1타를 히트시켰을 때, 2타째가 상대를 히트해서 상정 이상의 콤보 대미지를 주어 수정


■ 펭

횡이동 중 기술
- 특정 조작을 했을 때, 본래와 다른 기술이 나가던 현상 수정

뒤 자세 LK
- 특정 조작을 했을 때, 본래와 다른 기술이 나가던 현상 수정


■ 화랑

2RK RK
- 떠 있는 상대의 아래로 넘어가지 않도록, 상대를 미는 판정을 위 방향으로 확대


■ 준

히트 상태에서 RP+LK 2타째
- 떠 있는 상대의 아래로 넘어가지 않도록, 상대를 미는 판정을 위 방향으로 확대


■ 카즈야

히트 상태에서 RP+LK 2타째
- 떠 있는 상대의 아래로 넘어가지 않도록, 상대를 미는 판정을 위 방향으로 확대


■ 킹

재규어 스프린트 중 4
- 정지 동작 도중부터 서서 가드가 가능하도록 변경
※ 초기 동작을 확인하고 레이지 아츠를 썼을 때, 킹 쪽에서 모든 선택지가 졌으므로 수정

버닝 해머 중 RP RK LK LP AR
- 잡기 풀기를 LP에서 RP로 변경
※ 본래 의도한 잡기 풀기 입력으로 되어있지 않아 수정

4LK
- 특정 상황에서 공격 동작이 끝날 때까지 상대의 공격을 받아낼 수 있는 성능이 남아있던 문제 수정


■ 쿠마/판다

헌팅 중 RP
- 발의 피격 판정을 확대해, 일부 공격 등이 헛치는 현상 완화

누워 다운 중 2AP
- 공격 지속 부분에 가드 시켰을 때, 이어지는 공격이 가드 불능이 되던 현상 수정


■ 라스

1LP
- 공격 판정을 확대해, 상대와 밀착한 상태에서 헛치던 현상 완화

DE 중 AK 홀드 N
- 특정 조작을 했을 때, 본래보다 경직 시간이 짧았던 현상 수정


■ 로우

AP+AK
- 특정 상황에서 의도하지 않은 뒤 자세 상태로 이행되는 현상을 막기 위해 홀드 입력 시 추적 성능을 제거

2RK LK
- 정면/측면 히트 시, 상대측에서 2 입력으로 다운 상태 이행이 가능했던 동작 수정


■ 레오

앉아 3LK
- 특정 조작을 했을 때, 본래와 다른 기술이 나갔던 현상 수정

섬전
- 체력 게이지 아래에 아이콘을 추가, 발동 유무를 확인 가능


■ 리로이

지팡이를 사용하는 기술 (1시합에 1회)
- 체력 게이지 아래에 아이콘을 추가, 보유 유무를 확인 가능

2LP RP or 앉아 LP RP
- 1타째와 2타째 다운 히트 시 날아가는 양 증가
※ 특정 상황에서, 상정 이상의 높은 콤보 대미지를 줄 수 있어 수정

(1시합에 1회) 6RP+LK, 1RP+LK
- 프랙티스 모드에서 콤보 중, 지팡이 공격을 1회만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
※ 실전에선 불가능한 콤보를 할 수 있어 수정

LP+RK
- 슈가를 부른 후 리로이가 공격에 히트되었을 때, 슈가의 공격 판정이 사라지도록 변경


■ 리리

66AP 홀드 2단계
- 반격기로 받을 수 있도록 변경
※ 최대 홀드 기술이 아님에도 반격기로 받는 것이 불가능했었어서 수정


■ 니나

214RK
- 히트 발동기 히트 직후 히트 대시를 했을 때, 선입력으로 기술이 나가지 않던 점 수정

배대팔꺾기 중 LP
- 회복 가능 게이지 소멸기로 제대로 기능하지 않던 점 수정

만세굳히기 중 LP
- 대미지를 25에서 20으로 변경
※ 난이도가 높은 입력을 했을 때 대미지가 통상 입력 때로 반영되어 있어서 수정


■ 레이븐

분신을 사용한 공격
- 분신이 체력 게이지 바로 앞에 표시되도록 변경. 특정 상황에서 분신의 시인성이 극히 나빴던 부분을 위해 조정


■ 레이나

AK 1타, AK 2타
- 1히트째의 다운 히트 시 동작 수정
※ 특정 상황에서 상정 이상의 높은 콤보 대미지를 줄 수 있어 수정

일어나며 LP
- 특정 상황에서 공중 히트 시, 타격 잡기로 이행 가능했던 점 수정

일어나며 AK
- 카운터 히트 시 동작을 노말 히트와 맞도록 정렬


■ 빅터

AL, AR
- 상정한 것보다 잡기 풀기 접수 시간이 짧았던 점 수정


■ 샤오유

LP RP
- 특정 상황에서, 부자연스럽게 전진하던 것 수정

(오른쪽 사이드에서) 7AP
- 일부 파보를 빠르게 캔슬할 수 있던 현상 수정

앉아 3RK
- 특정 조작을 했을 때, 본래와 다른 기술이 나가던 현상 수정

봉황 6RK
- 특정 조작을 했을 때, 본래와 다른 기술이 나가던 현상 수정


■ 요시미츠

LP+RK, 금타 LP+RK
- 대미지를 21에서 20으로 변경
- 측면/후면 히트 시 동작 변경
- 공격 히트 판정을 작게 해, 횡이동 중인 상대에게 맞히기 쉬웠던 것을 완화

LP+RK, 금타 LP+RK (납도 또는 히트 상태)
- 대미지를 24에서 20으로 변경
- 측면/후면 히트 시 동작 변경
- 히트 시 체력 회복량을 4에서 2로 변경
- 히트 시 회복 가능 게이지 회복량을 10에서 5로 변경
- 히트 타이머 잔여 시간 소모량을 -300으로 변경
※ 공중 콤보에서 상정 이상의 회수로 히트시킬 수 있었고, 비정상적으로 강한 콤보 대미지와 체력 회복 효과를 발휘해 수정

66RP 정면 히트 시 RP
- 경직 시간을 4F 증가
- 상대가 다운 상태로 이행하는 시간을 5F 빠르게 함
※ 상정하지 않은 추가타가 가능했어서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