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독립 선언의 의미를 되새기는 아키에이지 삼일절 특별 이벤트가 3월 14일(목) 점검 전까지 약 2주간 진행된다.

이벤트기간 마리아노플, 오스테라, 으르렁거리는 섬에는 '깊은 생각에 잠긴 소녀' NPC가 등장하며 55레벨 이상의 유저라면 일일 퀘스트를 수락한 후 채팅창에 '/만세' 표현만으로 팔로스의 결정 2개와 승리의 향연: 독립 1개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승리의 향연: 독립은 사용 시 명예 점수 310점을 획득할 수 있으며, NPC 주변에 배치된 [거대한 태극기]와의 상호 작용을 통해 120분간 경험치 획득량 20% 증가, 사냥 시 전리품 획득률 10% 증가, 최대 생명력 310 증가, 생산 활동 시간 5% 감소, 모든 숙련도 1000증가 효과를 챙기는 게 가능하다. 또한 반복 참여 시 숨은 업적 달성으로 승리의 향연: 독립 10개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한편 향연의 뜰이 주최하고, 하늬 마루 주민 회관이 후원하는 2023 아리아 콘서트 in 하늬마루가 3월 14일 목요일까지 진행 중이다.

매년 2월에 개최되는 아리아 콘서트는 3시간마다 하늬마루 '연꽃 노래 정원'에서 진행되며, 화려한 무대 위 특별한 공연을 관람하면서 향연의 뜰 주제가 '기억의 아리아'를 인게임에서 들을 수 있다.

55레벨 이상의 유저라면 마리아 노플과 오스테라, 으르렁거리는 섬 공간의 틈을 통해 이동한 후 관람할 수 있으며, 3시간마다 공연 요청 후 5분동안 배포되는 연회용 팔찌를 획득해 입장 시 총 11개의 퀘스트를 수행하여 아리아의 연회 증표, 귀속된 노동력 충전제, 칭호 등 보상을 얻는 게 가능하다.

세부적으로 연회 진행 중에는 아리아 머리 위에 알린이 노출되는데 특정 알림에서 호응에 성공하면, 아리아의 열기가 쌓여 최대 20중첩이 될 경우 연회의 열기로 상승. 중첩된 횟수가 10/20/30/60회가 될 때마다 더 좋은 보상을 얻는다.

보상으로는 신기루 섬에 위치한 교환대에서 다양한 보상으로 바꿀 수 있는 [아리아의 연회 증표]를 누적 획득이 가능한데, 180개를 모으면 잊혀진 향연의 외형 무기 7종 중 1종을 선택하여 얻을 수 있는 선택 상자를 포함하여 아리아의 현악기, 영혼 보관 장치, 외형 재료인 아리아의 망토와 연분홍빛 기억, 가구인 아리아의 오르골/붉은 연등 장식/다후타와 요마 그리고 선율들, 귀속된 신비로운 행운의 돌, 손상 복구서, 에안나 니무쉬와 올로 12영웅 인형 등 17 종과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아리아 연회 음식 탁자와 상호 작용 시 이동속도 5% 증가, 공격속도 100증가, 시전시간 5% 감소(1시간 지속, 사망시 유지) 효과를 얻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