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변은 없었다. 한화생명e스포츠가 3:0으로 광동 프릭스를 잡고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 진출했다.

한화생명e스포츠는 30일 종각 롤파크에서 열린 '2024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스플릿 플레이오프 1라운드, 광동 프릭스와의 경기에서 3:0으로 승리했다. 1, 2세트는 믿고 쓰는 쌍포 라인의 후반 캐리 조합을, 3세트는 보다 공격적인 조합을 선택해 콘셉트에 걸맞은 플레이를 선보였다.

다음은 최인규 감독, '피넛' 한왕호와의 인터뷰 전문이다.


Q. 1라운드 승리한 소감은?

최인규 감독 : 플레이오프 첫 라운드부터 3:0으로 승리하게 돼서 굉장히 기쁘다. 다음 경기도 좋은 기세로 출발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의미 있는 승리였다.

'피넛' : 지면 코인이 없는 매치였기 때문에 그거 하나만 딱 신경 쓰였다. 다음 경기부터는 코인도 있고 하다 보니 조금 더 마음 편하게 게임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오늘 승리가 더 값지다.


Q. 1세트부터 상대가 탑 렉사이라는 카드를 꺼냈고, 초반이 조금 어렵게 흘러갔다. 경기는 어떻게 풀어가려 했고, 끝나고 어떤 피드백을 했나.

'피넛' : 상대 선수가 갱을 워낙 잘 다닌 것도 맞지만, 우리도 너무 알고 당한 킬이 많았다. 그러다 보니까 우리가 뭔가를 시도하면 할수록 손해 보는 상황이 됐다. 하지만, 우리 조합이 워낙 중후반에 좋기 때문에 한타나 소규모 교전을 조금 더 집중해서 잘해보자는 이야기를 했다. 1세트 끝나고는 세주아니 밴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는데, (2세트는) 그대로 하고, 다음 세트는 무조건 밴이라고 하면서 2세트 시작했다.

최인규 감독 : 1세트는 세주아니-렉사이 조합이 초반에 잘 풀렸던 것도 있고, 사실 그 두 개는 초반 난이도가 쉬운 편이라고 생각했다. 근데, 중후반에 갔을 때는 당연히 탱탱 조합이기 때문에 밸류적으로 잘 챙기면 게임은 질 수가 없겠다는 마인드였다. 그래서 2세트도 (밴을) 하지 않고 갔는데, 3세트에는 괜히 초반에 어려운 난이도의 게임을 할 필요가 없는 것 같아서 세주아니 정도는 자르고 갔다.


Q. 2라운드 대진은 젠지 e스포츠의 선택에 달렸다. 젠지, T1 중 누구와 만나게 될 것 같은지. 또, 누가 더 편할 것 같은지.

최인규 감독 : 젠지가 어느 팀을 뽑을지 잘 모르겠다. 근데, 다 한 번씩은 만나서 이겨야 되는 상대다. 젠지가 우리를 뽑아준다면 경기를 빨리 할 수 있어서 지금 이 흐름 타고 더 좋은 경기력이 나올 수도 있을 것 같고, 안 뽑는다면 또 그거에 맞춰서 우리 할 거 잘하면 될 것 같다.

'피넛' : 단순하게 생각했을 때는 아무래도 (우리가) T1과 하게 될 것 같은데, 사실 제일 중요한 건 1라운드에서 보여줄 디플러스 기아와 kt 롤스터의 경기력이지 않을까 싶다. 그 경기를 통해서 정해질 것 같다.


Q. 김정수 감독이 인터뷰에서 '밴픽이 편한 팀을 고르겠다'고 했는데, 이에 대한 생각도 궁금하다.

최인규 감독 : 사실 나는 인터뷰에서 하시는 말씀들은 진담 반, 가짜 반이라고 생각해서 크게 신경은 안 쓴다(웃음). 그래도 우리가 밴픽하기 편한 팀이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Q. 새롭게 적용된 14.6 패치가 팀과 잘 맞는다고 생각하는지.

최인규 감독 : 엄청 큰 변화는 아니지만, 그래도 초반에 강한 면모가 있던 챔피언들의 힘이 조금은 빠지진 것 같다. 그래서 어떻게 보면 우리가 좀 웃을 수 있는 밴픽이지 않나 생각하고 있다.

'피넛' : 아이템과 탑 렉사이, 그리고 아지르가 다시 등장하는 게 제일 큰 변화점인 것 같은데, 탑과 미드 선수 모두 렉사이와 아지르 숙련도가 좋아서 크게 나쁠 것 없는 패치다. 원딜도 약간이나마 아이템 버프를 받았으니까 우리에게 더 좋은 것 같다.


Q. 마지막으로 2라운드에 임하는 각오 한 말씀.

최인규 감독 : 1라운드는 3:0으로 기분 좋게 출발했다. 2라운드도 선수단 다같이 머리 맞대고 밴픽 잘 준비해서 비슷한 양상으로 이기면 좋을 것 같다. 열심히 하겠다.

'피넛' : 2라운드가 이번 경기보다 더 어려울 거라고 생각하는데, 최대한 좋은 경기력 보일 수 있도록 노력 많이 하겠다. 감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