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블레이드 & 소울 2'에서 4월 3일(수)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사냥터 개선, 신규 전설 소울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여러 서버가 만나 사냥을 진행하는 마스터 던전이 돌아왔으며, 공덕의 심판소 개선, 파티 던전 핫타임 추가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퍼플존 확장, 핫스팟 추가 등 '공덕의 심판소' 사냥터 개선
각종 핵심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월드 던전 공덕의 심판소가 개선됐다. 6층에 숨겨져 있던 구역이 공개, 기존 핫스팟인 레드존보다 더욱 강력하고 많은 몬스터가 등장한다. 더 강력한 스팟인 만큼, 더 큰 사냥 효율도 기대할 수 있다.

공덕의 심판소 6층 리뉴얼에 이어 5층에도 핫스팟 구역이 추가된다. 1~5층까지 몬스터가 더 빠르게 리스폰 되는 개선도 업데이트됐다.




신규 전설 소울, 천하 풍 제일검 정하도 추가
전설의 경계를 넘어선 천하 풍 제일검, 정하도가 업데이트됐다. 신규 전설 소울 정하도는 블레이드 효과, 소울 패시브 효과에 더해 정하도 전용 영쇄를 장착해 특수한 효과를 사용할 수 있으며, 상대를 빙결시켜 강력한 피해를 가할 수 있다. 기절 면역을 가지고 있어 PVP/PVE 모두 활약이 예상된다. 신규 소울이 추가된 만큼 획득만 해도 활성화되는 소울 컬렉션도 확인해 보도록 하자.





퇴근 시간대에도 적용! 파티 던전 핫 타임 확대
기존 평일 2시간, 주말 4시간으로 제한적으로 운영되던 파티 던전 핫 타임. 이제 금요일과 토요일 심야 시간까지 핫 타임 기간이 확대된다. 기간은 별도 공지까지 상시 유지된다.

파티 던전 전용 이벤트도 진행된다. 2024년 4월 3일부터 4월 17일까지 바다뱀 보급기지 이상의 파티 던전에 들어가면 '비밀스러운 블랙'이 깜짝 등장한다. 비밀스러운 블랙 처치 시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파티 던전 완료 보상으로 '블랙의 강해지는 비밀(이벤트)'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을 모으면 제작을 통해 전설 태초의 소울 소환서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PVE 요소 추가! 정규 시즌2 투쟁의 광장
24명의 유저가 모여 전투를 펼치는 '투쟁의 광장' 시즌 2가 시작됐다. 한 팀에 12명이 랜덤으로 모여 8분간 결투를 벌이는 기본 규칙은 동일하다. 시즌 2에서는 PVE 요소가 조금 더 강화되어 보스와 네임드 위주의 전투뿐 아니라 포호란, 암주로 변신이 가능한 아이템이 추가된다.

시즌 2 투쟁의 광장은 2024년 4월 3일(수)부터 2024년 5월 29일 (수) 정기 점검 전까지 즐길 수 있으며, 매주 월, 수, 일요일 오후 8시~9시까지 입장하면 된다. 시즌 마지막 날이 지나면 최종 등수에 따라 다양한 보상이 준비되어 있으니 많이 참여하자.





마스터 던전이 돌아왔다! '해룡 심장 고원' 업데이트
전 서버의 유저들이 하나의 던전에서 사냥하는 '마스터 던전'이 돌아왔다. 심장으로부터 피어난 세계, 해룡 심장 고원은 시로 / 파사 / 야루 / 노이 월드가 하나의 공간인 해룡 심장 고원에 집결한다. 마스터 던전은 1주일의 기간 동안 주당 7시간 플레이가 가능하다. 2024년 4월 5일(금) 22시~ 2024년 4월 8일(월) 06시, 매주 7시간이다.

해룡 심장 고원에서는 매주 일요일 핫 타임도 진행된다. 주말 핫 타임은 일요일 14시~15시, 20시~21시 1시간씩 진행된다. 지난 던전과 동일하게 PVP가 적용되지 않는 안전한 지역이 있으며, 안전 지역에서 상인을 만날 수 있다.

해룡 심장 고원의 정예 몬스터를 처치하면 이벤트 보상 '해룡 심장의 열쇠'를 획득할 수 있는데, 해당 열쇠는 던전 곳곳에 숨어있는 '해룡의 선물' 상자를 열 수 있다. 해룡의 선물 상자에는 각종 소모품과 소울, 수호령 소환 티켓 등 다양한 아이템이 있으니 최대한 많이 획득해 보도록 하자.




푸짐한 만두절 축제까지!
만두 도둑 도치의 소굴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는 이벤트, '만두절 축제'가 열렸다. 던전에서 얻는 이벤트 아이템 '얇은 만두피(이벤트)'를 이용하면 제작을 통해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에도 만두 소울 3종이 등장, 전용 컬렉션을 완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