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못뽑으면 언제 다시 기회가 올지 알 수 없다!
동시 한정 콜라보 픽업이 진행 중인 에밀리아와 렘
여러분의 상황에 딱 맞는 니케를 추천드립니다

▲ 콜라보 한정 에밀리아 vs 렘! 어느 쪽을 우선해야 할까?


에밀리아를 우선 - PvP 콘텐츠에 주력할 지휘관들
#. 에밀리아로 게임을 시작했다면? 고민할 필요 없음

승리의 여신: 니케에 '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대형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로 게임을 시작한 유저라면, 에밀리아나 렘의 성능이 궁금하실 것 같습니다. 게임 시작의 목적이 이 두 캐릭터기에 일단 뽑긴하겠지만, 성능까지 좋으면 더 좋으니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에밀리아는 성능 역시 우수한 니케입니다. 이 게임 최고 0티어 딜러 라인인 모더니아, 레드후드급은 아니지만, 충분히 강한 니케입니다. 레이드는 물론이고, PvP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이죠. 그렇기에 리제로로 니케에 입문한 유저라면, 고민없이 가져가셔도 좋습니다.

▲ 에밀리아는 예쁘고 강합니다. 리제로로 들어오셨다면 고민할 필요 X


#. '스화급 한방딜' 파츠가 많은 보스전에서 활약 예상

에밀리아는 3버스트 화력형 런처 니케입니다. 에밀리아의 콘셉트는 강력한 한 방입니다. 다양한 버프로 공격력을 올릴 수 있고, 평타 공격 외에 본체에 추가 고정 대미지까지 입힐 수 있죠.

에밀리아의 꽃은 강력한 버스트 스킬입니다. 차지 속도가 느려지지만, 1000%이상의 고배율 대미지를 넓은 범위에 때려박아 넣을 수 있습니다. 파티를 에밀리아 위주로 편성하여 많은 공격력 버프를 모으면, 마치 '스노우화이트'와 같은 강한 한 발을 쏠 수 있죠. 에밀리아는 스노우화이트처럼 관통 공격은 할 수 없지만, 공격 범위 자체가 매우 넓어 파츠가 많아 다중 타격할 수 있는 보스전에서 활약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고정 대미지와 넓은 범위로, 파츠많은 보스전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 귀중한 수냉 딜러, 에밀리아

에밀리아는 귀중한 수냉 코드의 딜러입니다. 수냉 코드는 다른 코드에 비해 쓸만한 딜러 라인이 부족합니다. 1버스트의 도로시, 3버스트의 크리스마스 루드밀라 정도죠. 희소성있는 코드를 갖고 있기에, 그 가치가 더 높습니다.


#. PvP에 집중하는 지휘관이라면? 반드시 가져가야 하는 필수픽

레이드에서 준수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는 에밀리아. 하지만 에밀리아의 레이드 성능은 아직 검증이 필요합니다. 분명히 강한 모습을 보여줄 테지만, 수치로 증명되진 않았죠.

레이드에선 증명이 필요하지만, PvP에서의 성능은 확실합니다. PvP에 집중하는 유저라면 절대 놓쳐선 안될 1티어 니케입니다. 범위가 넓고 대미지가 강해 메인딜러로 활약합니다. 여기에, 에밀리아의 버스트 스킬은 상당히 긴 차지 시간을 갖고 있는데, 레이드에서는 이 부분이 페널티지만 PvP에서는 아닙니다. 무적 스킬을 가진 노아를 카운터칠 수 있어 필수픽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 스킬 구조상 노아를 완벽하게 카운터칩니다. PvP 필수픽.


#. 한계 돌파 가이드: 좋은 니케이나 1군급은 아니다. 돌파는 고려 사항

그렇다면 에밀리아는 얼마나 뽑아야 할까요? 많은 분들이 '딱 명함까지만'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에밀리아는 3버스트 화력형 니케기에, 한계 돌파의 효율이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특정 상황에서 좋은 모습을 보인다는 거지, 0티어 니케들과 비교하면 부족한 점이 있는 게 사실입니다. 비관통이기에 범용성이 떨어지고, 화력 자체도 상황을 타니까요.

하지만 성능이 좋다는 것은 사실이고, 콜라보 한정 니케의 특성상 언제 복각될지 알 수 없으니 명함 정도는 가져가실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화력형 니케의 특성상 돌파해서 나쁠 건 없으니, 자원 상황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 가장 추천하는 건 명함. 돌파 여부는 선택입니다


렘을 우선 - 육각형 2버스트, 다재다능함에 주목
#. RMT파라면? 고민할 필요 없음

만일 본인이 RMT파고, 렘이 너무 좋다면 고민 자체가 필요없습니다.

렘은 정말 강한 니케입니다. 성능 좋은 니케들 사이에 둬도 경쟁력이 있죠. 기본적으로 딜링, 힐, 버프 모두 가능하고, 특정 상황에서는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기본적으로 유틸성이 뛰어나기에 어떤 자리에나 잘 어울리고, 이는 니케 풀이 부족한 초보 지휘관에게도 좋습니다.

▲ 성능은 보장되어 있습니다. RMT단이면 고민없이 GO


#. 힐, 딜, 버프 모두 가능한 만능형 니케

렘은 육각형 타입의 만능형 니케입니다. 2버스트 지원형 니케로, 아군을 케어하는 것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힐로 아군을 지원하고, 런처 타입 아군에겐 공격력 버프와 가치 높은 장탄수 증가 버프를 걸어주죠. 2버스트 힐러의 희소성을 생각해볼 때, 이것만으로도 충분히 좋은 니케입니다.

렘의 진가는 서포팅이 아닙니다. 지원형이지만 화력형 못지않은 딜을 보여주죠. 기본적으로 대미지 포텐션이 높은 MG 화기에, 강력한 자버프까지 있어 대미지 자체가 강합니다. 서포터 니케가 많은 2버스트 안에서는 독보적으로 강한 니케고, 다른 버스트와 비교해도 강한 편이라 서브 딜러로 충분히 활약할 수 있는 스펙입니다.

▲ 힐, 버프 모두 가능하고, 화력은 2버스트 최상급입니다


#. 에밀리아와 A2를 완벽하게 보조! 이후 런처 니케 추가에 따라 가치가 높아질 가능성도

렘은 런처 니케 보조에 특화된 서포터입니다. 런처 타입 아군의 생존력과 대미지를 크게 늘려주죠. 함께 실장된 에밀리아 역시 런처기에, 에밀리아의 포텐셜을 100%까지 이끌어 내기 위해선 렘이 꼭 필요합니다. 여기에, 니어 오토마타 콜라보 니케인 A2와도 좋은 모습을 보입니다.

런처 니케 서포터라는 특성상, 포텐셜 역시 충분합니다. 런처는 딜러 라인이 부족한 화기인데, 강력한 딜러가 추가되면 렘의 주가 역시 함께 상승합니다. 최근에 홍련: 흑영과 같은 니케가 0티어가 실장되었고, 라플라스도 애장품 추가가 예고되있는 등, 런처 화기의 강화는 꾸준히 진행되고 있으니 기대해봄직합니다.

▲ 렘은 에밀리아, A2와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서포터입니다

▲ 강력한 런치 니케가 추가되면 렘의 평가도 같이 오릅니다


#. 한계 돌파 가이드: 돌파로 약점인 힐량 보완 가능?! 최고점 유저들에게 선택의 영역

육각형 만능 니케 렘. 출시전 스펙만 봤을 땐 '렘그림'이라는 이야기까지 나왔지만, 지금의 평가는 그 정도까진 아닙니다. 기대했던 힐량이 생각보다 낮기 때문이죠. 따라서 지금의 렘은 힐러보다는 보조 딜러, 버퍼 쪽으로 활용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성능이 안 좋은 것은 아닙니다. 다재다능함은 큰 강점이며, 2버스트 중에서는 독보적인 화력을 갖고 있기 때문이죠. 따라서 명함 정도는 반드시 가져가실 것을 추천합니다. 만일 자원이 넉넉하지 않은 상황에서 에밀리아와 렘, 하나를 고르자면 렘 쪽을 더 추천드립니다.

돌파는 선택의 영역입니다. 지원형 니케라 돌파 효율이 나쁠 것 같지만, 렘의 힐은 화력에 비례하기에 그렇지도 않습니다. 게다가 렘은 강력한 자버프도 갖고 있는 만큼, 고점을 바라보는 유저라면 돌파도 나쁜 선택은 아닙니다. 콜라보 니케라 언제 복각할지 알 수 없는 것 역시 고려해야 합니다.

▲ 명함은 꼭 가져가시는 걸 추천. 초고점을 바라본다면 한계 돌파도 나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