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인디게임 개발사 '캣 소사이어티'는 금일(5일) 현재 개발 중인 게임 '던전 인'의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을 도전한다고 전했다.

'던전 인'은 판타지 세계에서 여관을 경영하는 턴제 전략 퍼즐 게임이다. 주인공 '사라'는 드래곤과의 계약을 맺고 던전 앞에 여관을 개업하여, 앙숙지간의 '산 길드'와 '바다 길드'의 모험가를 손님으로 맞이한다. 동화를 연상케 하는 손으로 그린 듯한 그래픽과 달리 돈을 위해 수단을 가리지 않는 이야기를 담은 블랙 코미디다.


플레이어는 가능한 한 양측 길드의 손님끼리 만나지 않도록 던전 길목에 스킬을 설치해 던전으로 향하는 모험가의 이동력을 조절하며 손님을 끌어모아야 한다. 또한 여관 안팎에서 벌어지는 사건들을 해결하거나 카페나 펍, 운동실 등의 시설을 추가해 여관의 평판을 올릴 수 있다.

4월 5일(금) 텀블벅 펀딩을 시작한 ‘던전 인'은 오는 5월 7일(화)까지 약 한 달간 본 펀딩을 진행한다. 펀딩 참가자에게는 후원 금액에 따라 ‘입체 우드 마그넷’, ‘정령의 머그컵’, ‘여관 수건’, ‘던전 인 그래픽 티셔츠’ 등 다양한 굿즈를 증정할 예정이며, 게임 내에 등장하는 모험가 캐릭터 디자인에 참여할 기회도 제공한다.

‘캣 소사이어티'는 2024년 11월에 스팀과 스토브인디에서 얼리 액세스 출시를 목표로 ‘던전 인'을 개발 중이다.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데모 버전이 스팀 상점 페이지와 스토브 인디 상점 페이지에 준비되어 있으며, ‘던전 인’ 펀딩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텀블벅 펀딩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