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에서 게임 내의 주요 콘텐츠의 한 축을 맡게 될 던전과 필드보스에 대한 정보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필드 보스는 일반 필드 보스와 전쟁 필드 보스 2종류가 있으며, 모두 데미지를 기반으로 한 기여도에 따라 보상이 주어지나, 막타를 친 사람에게는 특별한 보상이 주어지는 시스템을 채용했다. 기본적으로 막강한 스펙을 자랑하기 때문에 모두와의 협력이 필수지만, 어느 정도 체력을 깎은 경우 막타를 두고 다른 세력과의 치열한 신경전이 펼쳐질 예정이다.

던전 보스의 경우 다른 세력과도 파티를 꾸릴 수 있으며, 갈고리를 통한 제압이나 부위 파괴로 무력화를 노려 공략해야 한다.


▲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아스달 모험기 3편 - 던전, 필드보스


일반 필드보스
강력한 필드보스를 조우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제공되는데, 가장 유효한 방법 중 하나는 제단을 쌓아 올리는 것이다. 보스가 소환되면 월드맵에 해당 위치가 표시되며, 필드보스 아이콘을 통해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보스는 전투 개시 후, 20분 내에 처치하지 못할 경우 광폭화 상태로 변한다. 광폭화 상태가 된 보스 몬스터는 더 빠른 속도와 더 강력한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처치하기가 매우 어려워진다.

광폭화 상태가 되기 전에 충분히 체력을 깎아두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다른 유저와 힘을 합친 협동 플레이가 필수다.

보스를 처치하면 기여도에 따라 보상을 획득하게 된다. 개인의 기여도 뿐만 아니라 연맹 기여도에 따른 보상도 추가로 획득하는 시스템이다. 참고로 필드 보스전은 기여도 순위에 들지 못하더라도, 참여 보상이 존재하기 때문에 스펙과 상관없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이 좋다.

보상 중 단 한 명에게만 주어지는 매우 특별한 보상도 존재한다. 해당 보상은 마지막 타격, 소위 '막타'를 친 유저가 받게 된다. 보스의 체력이 바닥일 경우 그동안 협력하면서 쳤던 다른 세력들과 대대적인 막타 경쟁이 일어날지도 모른다.








전쟁 보스
전쟁 지역에서는 자율 PK가 가능하며, 상대 세력과의 PK시 페널티가 없는 곳이다. 전쟁 보스는 전쟁 지역에서만 만날 수 있고, 일정한 시간 간격으로 등장한다.

일반 필드보스와 동일하게 전쟁 보스 또한 기여도에 따른 순위 보상과 막타 보상이 존재한다. 차이점이 있다면 이 보상들은 막타를 친 유저가 속한 세력에게만 주어진다는 점이다.

즉, 연맹 단위의 협력과 경쟁이 매우 중요한 것은 물론 세력 간의 힘겨루기도 매우 팽팽할 것으로 예상되며, 필드 보스와의 전투 중에 다른 플레이어들을 어떻게 견제할 것인가에 대한 신경전이 재미의 한 요소가 될 것이다.






던전 보스
보스를 만나는 방법 중 마지막은 파티를 꾸려 던전을 공략하는 것이다. 영상에서는 은둔자의 폭포에 살고 있는 뇌안탈 코르티악과 환영의 설원에 살고 있는 구미호 시아르, 포식자의 분지에 살고 있는 이브나 3종류의 보스에 더해 대규모 인원을 요구하는 두아카가 공개되었다.

던전 공략은 다른 세력원들과도 함께 참여할 수 있으며, 앞서 공개된 정보에서처럼 소규모 인원이 공략하는 던전부터 16인 이상의 대규모 인원을 요구하는 던전도 선보일 예정이다.






협동 제압, 부위파괴
보스 공략에 있어서 중요한 포인트인 제압과 부위파괴에 대한 정보도 공개되었다. 던전의 보스는 일반적인 공격만으로 쓰러뜨리기 힘들기에 협동 제압을 통해 그로기 상태에 빠뜨리는 작업이 필요하다.

다함께 갈고리를 사용하여 협동 제압 스킬을 사용하면, 보스의 핵심 패턴이 무력화된다는 것이 중요 포인트다.

또, 일정 데미지를 준 후 갈고리를 사용하는 것으로 부위파괴를 유도할 수 있는데, 이 경우 받는 보상이 증가하지만, 보스의 또다른 강력한 패턴이 등장하게 된다.

이처럼 갈고리는 보스 공략의 핵심이 되며, 보스와의 전투 외에도 아스 대륙을 모험하는 데 높은 지대에 갈고리를 걸어 이동하거나, 끊어진 다리를 건너가는 등 이동 수단으로도 매우 중요한 도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