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가 서비스중인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의 심의 등급이 청소년이용불가 등급으로 변경될 예정이다.

금일(9일), 네오위즈는 브라운더스트2 공식 라운지를 통해 심의 등급이 변경됨을 공지했다. 기존 이용 등급인 15세 이용가에서 청소년 이용불가로 변경됨에 따라서, 향후 이용자들의 각 스토어 별로 성인 인증 절차가 도입된다.

이번 등급 변경은 한국 서비스만으로 한정된다. 글로벌 버전의 경우는 기존 서비스 등급이 변경되지 않고 유지된다. 이에 대해서 네오위즈는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및 등급분류규정 등 관련 법규 및 심의 기준을 준수하고, 기존 서비스 및 콘텐츠를 안정적으로 지속 제공하기 위한 불가피한 조치이니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고 전했다. 다만 아직 앱 연령 등급 상향의 시기는 확정되지 않았다. 등급 변경에 대한 추가적으로 변경이 있거나 결정사항에 대해서는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한편, 브라운더스트2는 지난해 6월 22일 정식 출시한 네오위즈의 모바일 RPG다. 브라운더스트2는 2023년 9월 글로벌 누적 매출 1천만 달러를 돌파했으며, 올해 4월 4일에는 서비스 300일 기념 특별 방송을 진행하기도 했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