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서비스 중인 '블레이드 & 소울 2'의 4월 11일(목) 정기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업데이트에서는 심연의 틈 리뉴얼, 마스터 던전 열쇠 상자 추가, 라그니르 해방 신규 제작식과 수호령 탐험대 제작식이 추가됐다. 한편, 신규 출석 이벤트와 화수분 상자, 서버 미션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심연의 틈 리뉴얼, '심층' 단계 추가!
60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는 새로운 심연의 틈, 심층이 추가됐다. 매우 큰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 이곳은 막대한 경험치와 강력한 몬스터가 등장한다. 심연의 틈 심층은 매주 7시간 충전되며 옥보제작 아이템, 희귀 옥보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핵심 보상은 '심연의 수호석'으로 신규 영웅 옥보 금귀어보와 금귀어보로 제작할 수 있는 전설 옥보 봉황금인새를 제작할 수 있다.





반달 호수 거대 보물 상자, 수호령 탐험대 신규 시즌 제작식 추가
마스터 던전 해룡 심장 고원에서 얻은 열쇠를 다 쓰지 못할 경우에 대비해 반달 호수에 거대 보물 상자가 배치됐다. 해룡 심장의 열쇠는 마스터 던전 이벤트 기간 정예 몬스터를 처치해 획득하는 보상이다. 거대 보물 상자는 이 열쇠 60개로 열 수 있다.

수호령 탐험대 신규 시즌 제작식도 추가됐다. 반달 호수 지역 수호령 탐험대 보상의 탐험 주화가 매화단 주화로 변경됐고 탐험 주화 관련 제작식도 추가됐다.

한편, AWAKE: 라그니르 해방 특별 제작 5주 차를 맞아 신규 제작식도 개방됐다. 신규로 추가된 제작 물품을 통해 성장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보상을 제작할 수 있다. 시련 던전의 보스도 로테이션 되어 초급 시련 던전의 보스가 굴락으로, 상급 시련 던전의 보스가 동충으로 변경됐다.








출석 이벤트, 비옥 상자, 서버 미션 미션 시작!
풍성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운명적인 만남 출석부가 새롭게 시작, 출석을 통해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매일 행복한 화수분' 이벤트에서는 비옥 30개로 구매할 수 있는 화수분 상자를 개방, 어웨이크 포춘 쿠키를 포함해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서버 미션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번 서버 미션은 '이서' 스토리 팩을 완료한 모험가가 가장 많은 서버 4개를 선정하는 이벤트로 선정된 4개 서버는 서버 전용 푸쉬로 보상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