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욱 감독의 신작, HBO 오리지널 리미티드 시리즈 '동조자'가 방영 시작과 함께 1차 포스터를 공개했다.

동조자는 퓰리처상 수상작인 비엣 탄 응우옌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며, 호아 쉬안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산드라 오 등이 출연한다. 작품은 자유 베트남이 패망한 1970년대, 미국으로 망명한 베트남 혼혈 청년이 두 개의 문명, 두 개의 이데올로기 사이에서 겪는 이야기를 그린 첩보 스릴러다.

남 베트남의 대위이자 북 베트남의 남파 간첩으로 활동하고 있는 주인공은 암약하는 공산당 간첩을 색출하는 임무와 자유 베트남 군사 기관의 기밀 정보를 북으로 빼돌리는 임무를 동시에 수행하며 고군분투한다. 동조자는 이 과정에서 프랑스-베트남 혼혈이자 두 개의 언어, 두 개의 역할을 가진 주인공이 겪는 극심한 내면적 갈등과 혼란, 그리고 추후 벌어지는 불안한 전개를 선보일 예정이다.

15일 공개된 1화에서는 1970년대, 패망을 앞둔 자유 베트남에서 공산주의 스파이로 활동하는 주인공이 비밀리에 미국으로의 망명을 준비하는 과정을 속도감 있게 선보였다. 동시에 강렬한 엔딩을 통해 2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지난주 월드 프리미어 이벤트를 통해 공개된 후 미국 현지 언론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동조자는 4월 15일 20시를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 1화씩 쿠팡플레이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