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IMI]

IMI(구 아이템매니아, 대표 이정훈, www.imicorp.com)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중국 개발사 골드쿨(대표 거빈빈)이 개발한 무협 MMORPG ‘황제온라인’(중국명 제후온라인, king.gamemania.co.kr)에 국내 게임 업계 최초로 게임 내(인게임, In-game) 다중 음성채팅 시스템 ‘황제톡’을 도입하고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수) 밝혔다.

이번에 도입되는 ‘황제톡’은 게임 내에서 바로 실행시킬 수 있는 다중 음성채팅 시스템으로 총 8000명, 한 방에 200명까지 동시 접속할 수 있으며 특히 게임 내에서 문파에 가입하거나 파티를 맺으면 자동으로 시작돼 더욱 편리한 기능이다.

기존에 게임 유저들은 게임 플레이의 편의를 위해 음성채팅을 자주 사용했으나 게임 내에서 지원 되는 것이 없었고 게임과 별도로 실행시켜야 해 불편함이 따랐다.

한편 ‘황제온라인’은 지난 달 18일(수) 게임위로부터 ‘15세 이상 이용가’ 등급 결정을 받았으며 19일(목)부터 상용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각종 화제가 끊이지 않는 ‘황제온라인’은 최고 동시접속자 수 2만 5천 명, 평균 동시접속자 수 2만 명을 기록하고 있으며, 게임 인기 순위 사이트에서도 꾸준하게 순위를 올려가고 있다.

IMI 게임사업총괄 이재원 이사는 “‘황제톡’은 지금까지의 게임들 중 가장 진화된 형태의 음성채팅 시스템으로, 유저들이 함께 플레이 할 때 ‘황제톡’을 이용하면 훨씬 더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IMI는 ‘황제톡’의 사용후기 및 개선사항을 건의한 유저 중 100명을 추첨하여 최고급 보노보스 헤드셋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1일(수)부터 ‘황제온라인’에서 ‘대규모 폭탄 이벤트’가 실시된다.

첫 번째 ‘문파 PvP 이벤트’는 예선전을 통해 각 서버 별 최고 문파를 선정하고, 결승전을 통해 황제온라인 최고 문파를 뽑아 상품을 주는 이벤트. 최고 문파에는 현금 1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참가자 전원에게 게임 내 최고 아이템인 ‘탈 것’과 ‘2010 최고 문파’ 호칭이 부여된다.

두 번째 ‘문파 미션 이벤트’는 총 4가지로 구성된 미션을 완료하는 이들에게 금화 및 게임 내 각종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또 미션을 완수한 문파 중 5개를 뽑아 오프라인 정모비 현금 50만원도 지원할 예정.

세 번째로 ‘신규유저 이벤트’를 열어 신규 가입 후 캐릭터를 생성하는 유저에게 게임 내에서 유용한 아이템을 주는 ‘초보탈출주머니’를 지급하고, 레벨업 시 추가 캐시아이템도 준다. 또 ‘황제온라인’은 매주 수요일을 ‘황제 데이’로 지정, 당일 오후 8시~10시에 모든 유저들에게 특별한 버프를 선사한다.

이번 ‘황제톡’ 시스템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king.gamemania.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