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웹젠]


㈜웹젠(대표 김창근, 김병관 www.webzen.co.kr)의 현대 밀리터리FPS ‘배터리 온라인’(BATTERY, Battle Territory)가 새로운 시가전투 맵 ‘모스크바’를 공개했다.



웹젠은 지난 9월 2일 ‘배터리 온라인’ OBT사전체험 시작 후, 3만여 명의 사전체험 참가자들로부터 추가 맵에 대한 질의와 공개 요청이 계속 돼 왔으며, 당초 예상을 넘어선 참가자들이 꾸준히 접속하고 있어 예정보다 일찍 추가 맵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공개 된 ‘모스크바’는 모스크바 근교의 공사 중인 건물을 배경으로 건물 설비 등을 추가했으며, 이미 공개 된 ‘뉴욕’과 비슷한 크기로 타 맵들보다는 약간 넓은 전투맵이다.



특히, ‘점령전’과 ‘폭파미션’ 모드에서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도록 높낮이와 우회로의 연결 등을 충분히 고려했으며, 이들 모드에서의 밸런스 조절에 중점을 두어 제작 됐다.



‘배터리 온라인’은 지난 1차 CBT에서 ‘다운타운’, ‘뉴욕’ 등 시가전투를 표현한 도시 전투맵을 공개한 이후, 설원을 배경으로 하는 ‘아틱윈드’와 이번 공개 되는 ‘모스크바’등 다양한 전투 모드와 전략에 적합한 다양한 맵을 계속 업데이트하고 있다.



‘배터리 온라인’의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박정석PD는 “이번 주 사전체험이 종료 되지만, 참가 고객들이 새로운 맵에서 체험을 해볼 수 있도록 일정을 앞당겨 공개하게 됐다”면서, “고객들의 성원으로 성공적인 사전체험과 테스트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세세한 부분에서의 조정을 거쳐 빠른 시간 내에 공개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웹젠의 ‘배터리 온라인’에 대한 게임정보 및 신규 맵 ‘모스크바’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btr.webze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