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합병 후 첫 실적 발표
조보경 기자 (desk@inven.co.kr)
[자료제공: 웹젠]
㈜웹젠(대표 김창근 김병관, www.webzen.com)은 11월 15일, NHN게임스(주)와 합병 후 첫 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이번 통합 웹젠의 첫 분기 실적은 매출액은 112억 4천만 원, 영업이익 약 1억 8천만 원으로 매출액은 전기 대비 65%, 영업이익은 전기 대비 28% 증가했으나 당기순이익은 3억 2천만 원으로 전기 대비 79% 감소했다(합병 전 ㈜웹젠 기준).
특히 이번 분기 실적은 합병에 따른 게임 포트폴리오 증가에 힘 입은 것으로 기존 웹젠의 ‘뮤 온라인’, ‘썬:월드에디션’, ‘헉슬리: 더 디스토피아’ 이 외에 ‘R2’, ‘아크로드’, ‘C9’ 등의 라인업이 확대되어 향후 안정적 매출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등이 전년 동기에 비해 감소한 이유는 합병 및 나스닥 상장 폐지로 인한 지급 수수료 증가 및 헉슬리 상용화 개시로 인한 개발비 상각비 등이 이번 분기 실적에 반영됐기 때문이다. 이러한 요인 외에 합병으로 인하여 증가한 영업권에 대한 상각비를 제외하면 영업 이익과 매출액은 전기대비 증가하여 기대 수준의 실적을 보였다.
특히 이번 실적 발표를 통해 주목할 만한 점은 웹젠의 자체 글로벌 게임 포털 서비스(‘WEBZEN.com’)의 비약적 성장이다. 지난 해 5월, 서비스 상용화 이래 매달 큰 폭의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는 웹젠의 글로벌 게임 포털 서비스는 이번 분기에서 전기 대비 184%, 전년 동기대비 839%라는 증가율을 나타내 향후에도 견조한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와 더불어 웹젠의 글로벌 게임 포털 서비스(‘WEBZEN.com’)에는 다양한 게임 라인업 확대가 예정되어 있어 지속적인 매출 증가세가 예상된다.
웹젠의 김창근 대표는 "이번 분기는 합병 과정에서의 조직개편과 온라인 게임 시장의 과열에도 불구하고 효율적 비용 합리화 정책과 해외 서비스 증대 등을 통해 이익 증대에 힘써왔다"며 "우선 4분기에는 배터리 상용화가 예정 돼 있으며, 향후 기존 게임의 강화 및 매출 다변화 정책 등을 통해 수익성 증대와 매출 성장이라는 두 가지 과제를 충실히 달성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웹젠은 지난 7월 7일 구 NHN게임스㈜와 합병을 완료하고 양사의 첫 프로젝트인 일인칭 총싸움 게임인 ‘배터리 온라인’의 공개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웹젠(대표 김창근 김병관, www.webzen.com)은 11월 15일, NHN게임스(주)와 합병 후 첫 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이번 통합 웹젠의 첫 분기 실적은 매출액은 112억 4천만 원, 영업이익 약 1억 8천만 원으로 매출액은 전기 대비 65%, 영업이익은 전기 대비 28% 증가했으나 당기순이익은 3억 2천만 원으로 전기 대비 79% 감소했다(합병 전 ㈜웹젠 기준).
특히 이번 분기 실적은 합병에 따른 게임 포트폴리오 증가에 힘 입은 것으로 기존 웹젠의 ‘뮤 온라인’, ‘썬:월드에디션’, ‘헉슬리: 더 디스토피아’ 이 외에 ‘R2’, ‘아크로드’, ‘C9’ 등의 라인업이 확대되어 향후 안정적 매출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등이 전년 동기에 비해 감소한 이유는 합병 및 나스닥 상장 폐지로 인한 지급 수수료 증가 및 헉슬리 상용화 개시로 인한 개발비 상각비 등이 이번 분기 실적에 반영됐기 때문이다. 이러한 요인 외에 합병으로 인하여 증가한 영업권에 대한 상각비를 제외하면 영업 이익과 매출액은 전기대비 증가하여 기대 수준의 실적을 보였다.
특히 이번 실적 발표를 통해 주목할 만한 점은 웹젠의 자체 글로벌 게임 포털 서비스(‘WEBZEN.com’)의 비약적 성장이다. 지난 해 5월, 서비스 상용화 이래 매달 큰 폭의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는 웹젠의 글로벌 게임 포털 서비스는 이번 분기에서 전기 대비 184%, 전년 동기대비 839%라는 증가율을 나타내 향후에도 견조한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와 더불어 웹젠의 글로벌 게임 포털 서비스(‘WEBZEN.com’)에는 다양한 게임 라인업 확대가 예정되어 있어 지속적인 매출 증가세가 예상된다.
웹젠의 김창근 대표는 "이번 분기는 합병 과정에서의 조직개편과 온라인 게임 시장의 과열에도 불구하고 효율적 비용 합리화 정책과 해외 서비스 증대 등을 통해 이익 증대에 힘써왔다"며 "우선 4분기에는 배터리 상용화가 예정 돼 있으며, 향후 기존 게임의 강화 및 매출 다변화 정책 등을 통해 수익성 증대와 매출 성장이라는 두 가지 과제를 충실히 달성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웹젠은 지난 7월 7일 구 NHN게임스㈜와 합병을 완료하고 양사의 첫 프로젝트인 일인칭 총싸움 게임인 ‘배터리 온라인’의 공개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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