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엠게임]


인트라링스(대표 배상찬)(www.intralinks.co.kr)는 반다이남코 파트너즈 코리아(부장 박희원)와 협력하여 전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애니메이션 건담 시리즈 기반의 PS3 용 전략 액션 ‘건담무쌍3’를 12월 16일에 발매한다고 밝혔다.


‘건담무쌍3’은 시리즈 공통의 컨셉인 “일기당천”은 그대로 유지하고, 새로운 요소를 추가 및 알고리즘을 강화하여 시리즈 최고봉인 호쾌감을 실현한 시리즈 최신작이다.


전장은 다수의 필드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중에는 통신 시설, 전초 기지, 카타 펄트 등의 시설을 가진 것이 존재한다. 그런 필드를 제압하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로 인하여 필드 제압은 스테이지를 파해 하는 공략의 열쇠가 되며, 어떤 순서로 어떻게 필드를 제압할 것인지가 매우 중요한 전략적 요소로 자리잡게 될 것이다.


이번에 새로 도입된 요소로는 파트너 스트라이크 라는 것이 있다. 시리즈 최초로 도입된 파트너 스트라이크는 전투 중인 캐릭터를 호출하여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각 파트너에게는 다른 서포트 효과가 있으며, 파트너를 바꿀 때마다 새로운 느낌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파트너 스트라이크가 발동되면 전용 연출 장면이 펼쳐지기도 한다. 파트너 스트라이크를 사용하려면 파트너 게이지가 필요하며 이는 전초기지 점거 및 적 에이스 기체 격파, 아이템 획득 등으로 축적할 수 있다.


또한, 긴급 대시라는 요소도 도입되었는데, 스라스터를 사용한 액션이 더욱 진화하여 이번에는 일반 공격 혹은 데미지 모션 중에도 스라스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적의 공격을 보고 피할 뿐만 아니라 지금껏 불가능했던 콤보를 사용하는 등, 전작 이상으로 호쾌하고 속도감 넘치는 액션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마지막으로 경합이라는 요소가 존재한다. 이는 전투 도중 적과 아군이 동시에 공격을 하여 타이밍이 맞물리게 되면 발생하는 모드로 화면에 표시되는 버튼을 정확히 입력하면 상대를 날려버리고 추가타를 날릴 수 있다. 버튼 입력 제한 시간이 존재하므로 침착하고 빠르게, 그리고 정확히 입력해야만 한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인트라링스 홈페이지(www.intralink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게임의 주요특징 =

▼ 비주얼을 일신하다
셀 애니메이션 기법으로 표현된 캐릭터는 뛰어난 구현도를 자랑하며 현실적으로 표현된 배경이 전장의 분위기를 고조시키며 캐릭터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 필드 시설의 추가로 전술 변화!
전장은 다수의 필드로 구성되어 있고, 그 중에는 시설을 가진 필드도 존재한다. 그곳을 제압하면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잇다. 중요시설을 둘러싼 공방에 의해 전술의 폭이 대폭 증가한다.

▼ 동료와 함께 하는 전투
전작은 오로지 홀로 험난한 전장을 누벼야 했다면, 이번 시리즈에서는 전장에 파트너를 호출하여 지원 공격을 요청할 수 있게 되었다.

▼ 애니메이션의 화려한 공격을 재현
일반 공격, 차지 공격, 대시 공격을 조합한 콤보와 게이지를 모아 사용하는 SP 공격도 파워 업하였다! 보다 화려한 연출로 전개되는 원작의 기술들을 마음껏 즐기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