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게임빌]



게임빌이 유명 모바일게임 ‘놈4’로 국내·외 스마트폰 시장 공략을 가속하고 있다.



게임빌(대표 송병준, www.gamevil.com)은 자사의 유명 게임 ‘NOM: Billion year Timequest(이하 ‘NOM’)’를 해외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앞서 게임빌은 T스토어에도 ‘놈4’를 출시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이로써 게임빌은 놈 시리즈의 최신작인 ‘놈4’로 국내 오픈 마켓은 물론, 해외 오픈 마켓까지 공략하며 스마트폰 시장에 대한 강력한 드라이브를 이어가고 있다.



2003년,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 첫 선을 보인 ‘놈 시리즈’는 휴대폰을 4방향으로 돌린다는 발상의 전환적인 아이디어로 지금까지 장수 브랜드로 성장하며 큰 사랑을 받아 왔다.



원버튼 순수 창작 게임으로 유명한 ‘놈 시리즈’가 스마트폰 게임으로 출시되어야 한다는 유저들의 바람이 컸던 만큼 게임빌은 그 최신작인 ‘놈4’로 국내•외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애플 앱스토어용 ‘NOM’은 아이폰 특유의 크기와 화면 비율에 맞춰 휴대폰을 돌리는 재미를 극대화 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게임의 배경으로 사용된 LED 레트로 스타일의 그래픽과 생생한 배경음 등은 원버튼 게임 특유의 빠른 게임 진행과 함께 시·청각적 재미를 더했다는 평을 얻고 있다.



게임빌 마케팅실의 우상진 팀장은 “초반에도 불구하고 애플 앱스토어의 많은 유저들이 ‘놈’의 기발한 플레이 방법과 독특한 세계관에 담긴 풍자, 유머 등에 큰 호응을 보내고 있다. 국내에 이어 해외에서도 게임빌의 독창성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NOM’은 애플 앱스토어 내의 액션, 아케이드 장르를 통해 서비스 되고 있다. 한국에 이어 일본 시장에서도 인기를 모았던 ‘놈 시리즈’가 애플 앱스토어 시장에서도 위력을 발휘할 수 있을지 주목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