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웹젠]



웹젠(대표 김창근, 김병관, www.webzen.com)의 총싸움 게임(FPS) ‘배터리 온라인(BATTERY, Battle Territory)’이 텐센트를 통해 중국에서 서비스 된다. 웹젠은 오늘(4월 15일) 공시를 통해 중국 최대 게임 퍼블리셔인 텐센트(총재 마틴 라우 Martin Lau )와 ‘배터리 온라인’의 중국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구체적인 계약 내용은 양사의 영업비밀 보호 협약에 따라 공시 유보하기로 했다.



‘배터리 온라인’은 웹젠이 2007년부터 개발해 온 현대 밀리터리 FPS 온라인 게임으로, 북극해의 자원을 둘러 싼 세계 대전을 높은 수준의 그래픽 품질과 사운드에 기반해 개발 된 게임이다. 지난 2010년 11월 국내에서 공개서비스를 시작한 후, 개시 첫 날 다운로드 10만 건을 기록하는 등 성공적으로 국내 서비스를 계속 해 왔다.



텐센트는 중국의 선두 IT 기업으로, ‘던전 앤 파이터’ 등 한국의 인기게임들을 비롯한 20여 개 이상의 온라인 게임을 서비스 하고 있는 게임 퍼블리싱 기업이다.



웹젠과 텐센트는 이미 지난 해 5월 웹젠의 ‘C9’ 중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바 있는 협력사이다. 양사는 현재 4월 21일부터 실시될 ‘C9’의 중국 비공개 기술 테스트를 위한 마무리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웹젠의 김창근 대표는 “한국 온라인 게임 서비스에 풍부한 경험을 가진 텐센트를 통해 자사의 게임을 추가로 중국에 선보일 수 있게 돼 큰 기대를 하고 있다.”면서 “웹젠의 해외 매출 중 18%이상을 차지하는 주요 시장인 중국에서 추가계약을 성사한 만큼 전체 해외 매출을 비약적으로 성장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전했다.



텐센트 게임즈의 마크렌 대표는 “웹젠의 게임 서비스 지원 노하우와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배터리 온라인’이 중국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웹젠은 올해 안으로 자사의 글로벌 게임 포털(WEBZEN.com)을 통해 190여 개국을 대상으로 하는 ‘배터리 온라인’의 글로벌 서비스도 실시할 계획이다.



웹젠의 현대 밀리터리 FPS ‘배터리 온라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btr.webze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