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맥스(대표 정영원)는 반다이코리아가 기획하고, 동사가 개발한 온라인게임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의 동남아 2개 지역 수출 계약이 체결되었고, 2분기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진행 할 예정이라고 금일 밝혔다.






이번 수출 계약 중 태국은 퍼블리셔인 골든 소프트(GoldenSoft)와, 인도네시아는 퍼블리셔인 메가서스 인포테크(PT. Megaxus Infotech)와 각각 체결되었다.



태국 퍼블리셔인 골든 소프트는 태국 굴지의 퍼블리셔로서 국내 게임 중 ZONE4, RAYCITY 등을 크게 히트시키며 인기를 모아왔으며, 인도네시아의 메가서스는 오디션, 리니지 2 등의 굵직 굵직한 메가 히트 작의 현지 퍼블리서이다. 양사 모두 현지에서의 안정적이고 활동적인 서비스를 전개하고 있다는 평가의 회사들이다.



소프트맥스 관계자는 “기존 국내 및 중화권(중국/홍콩/마카오/대만)과 일본 등 4개국에서의 성공적인 론칭과 성과로 이미 게임성 및 사업성은 검증이 된 상황으로, 이번 태국과 인도네시아를 필두로 시작하는 해외진출 제 2라운드는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이 동남 아시아 지역을 시작으로 북미 등 전 세계로 시장으로 확대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은 북미/유럽 및 이외의 동남아시아 지역으로 수출도 논의중인 상황으로 향후 이에 대한 해외진출도 진행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