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네트(대표이사 홍성주)가 서비스하고 (주)엔크루엔터테인먼트(대표 김택승)이 개발한 고품격 온라인 TCG(Trading Card Game) '카르테'가 정식 공개테스트 일정을 공개했다.

공개 서비스는 오는 6월 30일 오후 3시에 시작되며, 클라이언트 다운로드는 당일 오전 11시부터 가능하다. 이번 테스트는 만 15세 이상의 게임스캠퍼스(http://thecarte.gamescampus.co.kr) 이용자는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카르테'는 지난 5월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해 TCG 유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후 이용자들의 요청으로 ‘테스트 서버’를 깜짝 오픈해 관심을 모았다. 통계 결과 비공개 테스터로 선정된 3000명 가운데 90% 이상이 재방문을 하는 놀라운 집중력을 보인 바 있다.

공개테스트 버전에서는 TCG 초보자를 위한 기능들이 대폭 보강되었다. 초보자를 위한 튜토리얼과 AI 모드,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친구 관리 기능, 그리고 게임의 재미를 더하는 이펙트와 효과음 등이 대폭 개선됐다.

공개테스트는 게임스캠퍼스 홈페이지(http://thecarte.gamescampus.co.kr)를 통해 접속 가능하며, 오픈 기념 이벤트도 다양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온네트 퍼블리싱본부 허진영 본부장은 “'카르테'는 온네트가 자신있게 내놓는 정통 TCG 컨셉의 카드 게임이다”라며 “승부욕을 자극하는 전략성과 뛰어난 게임성으로 새로운 TCG에 목말라있는 유저들에게 깊은 인상과 재미를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카르테'의 공개테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온네트가 운영하는 게임포털 게임스캠퍼스 홈페이지(http://thecarte.gamescampus.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