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위메이드]




㈜조이맥스(대표 김남철)의 자회사 ㈜아이오엔터테인먼트(대표 김인중)가 개발한 <로스트사가> (www.lostsaga.com)>가 올 여름 캐주얼게임 시장을 뜨겁게 달굴 다크호스로 급부상 중이다.



회사측은 캐주얼게임 성수기인 여름 방학 시즌을 앞두고, 국내와 해외 시장의 지표가 모두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고 밝히며, 게임 특성상 빠른 소비속도에 따른 신속한 콘텐츠 공급이 인기 상승에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특히, 인도네시아 정식서비스 두 달 만인 6월, 현지 최고 동시접속자 수 1만 8천 명을 넘어섰으며, 이는 지난 5월 최고 동시접속자 수 기록인 1만 3천명 보다 약 40%가 증가한 수치로, <라그나로크>, <포인트블랭크>에 이은 또 다른 한류 게임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최고 동시접속자수는 전 월 대비 약 26% 증가했으며, 신규 가입자수 역시 50% 이상 상승하는 등 무서운 속도로 기록을 갱신하며 국내 캐주얼게임 시장 평정에 나섰다.



또한, 이러한 성장세를 이어가고자 올 여름 이용자들간의 커뮤니티 강화 및 편의를 고려한 완성도 높은 업데이트와 대규모 프로모션이 준비 중에 있어, 동일 장르 내 치열한 경쟁대열에서 확실한 자리매김을 하겠다는 계획이다.



조이맥스 김남철 대표는 “한국과 인도네시아에서 게임성을 인정받은 로스트사가의 고속성장을 바탕으로, 진출 준비중인 최대 게임시장 중국과 일본 등 서비스 시점에, 폭발적인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며, “조이맥스의 매출의 단계적 성장과 규모 확대에도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중세판타지 및 무협, SF 등의 장르를 아우르는 48종의 캐릭터를 자신만의 용병단으로 팀을 구성해 전투를 벌이는 대전 액션게임 <로스트사가>는 매주 꾸준한 콘텐츠 추가로 날로 인기를 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