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넷마블]







CJ E&M 넷마블(www.netmarble.net)이 서비스하고 반다이코리아가 기획, 소프트맥스에서 개발한 액션대전 게임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이하 SD건담)이 21일 대규모 업데이트 ‘리버스(Rebirth)’로 시즌4를 시작한다.



지난해 여름 진행한 시즌 3 업데이트에 이은 이번 ‘리버스’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대전모드 ‘대장전’ 및 싱글모드, 퀘스트는 물론, 다수의 신규 시스템을 선보인다. 또 SD건담 사상 세번째 SR 랭크 유닛 등 신규 유닛도 추가하고 이를 기념한 풍성한 선물의 이벤트도 진행한다.



‘대장전’은 랜덤 선정되는 양팀의 대장을 중심으로 전투를 펼치는 신규 대전모드다. 3대3부터 6대6까지 참전 가능하며, 5분간 상대방 대장 격추 등으로 더 많은 점수를 획득한 편이 이긴다. 신규 싱글모드로 ‘지상전’과 ‘우주전’을 업데이트하며, 계급별로 S랭크 지급 퀘스트 및 연속 퀘스트 등 퀘스트 전반에 걸친 추가, 개편을 진행했다.



이번에 추가된 다양한 신규 시스템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일종의 훈장에 해당하는 ‘엠블렘 시스템’으로,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엠블렘’이 주어진다. 여러 종류의 엠블렘을 수집할 수 있으며, 자신의 계급장에 붙여 장식 가능하다.



이 외에도 승이나 패 외에 다양한 방법으로 세분화한 전투 평가 시스템, 적을 격추하는데 도움을 주는 행동을 별도 카운트하는 전투 서포트, 전투를 위한 다양한 보조 기능을 지원하는 전투 보조 시스템과 전투 후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성실한 마음가짐 시스템’도 신규 시스템으로 선보인다.



신규 유닛으로는 SD건담의 세번째 SR랭크 유닛인 ‘더블오 건담 세븐소드/G’와 S랭크 ‘턴 에이 건담’이 출격한다.



‘더블오 건담 세븐소드/G’는 자유 가변으로 구현한 7개의 검과 일시 경직 기능이 포함된 강력한 무장 ‘GN 소드II 블라스터’를 적용했다. 건담 세계관의 최후의 유닛인 ‘턴 에이 건담’은 전용 스킬 ‘화이트 돌 격투술’로 막강한 근접 전투력을 발휘하며, 실탄과 빔 속성 모드에 강한 ‘IFBD’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패드2 및 최고급 건담 프라모델, 영화 예매권, 피자 세트, 문화상품권 등 풍성한 선물을 제공하는 ‘리버스를 경험하라’ 이벤트도 다음달 17일까지 진행한다. 엠블렘 1개 이상 획득, 싱글 미션 경험, 커스텀 캡슐 머신 1회 이상 사용의 세 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한편 SD건담은 ‘지금 바로 참전하라’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달 31일까지 기존 이용자는 물론, 신규, 휴면 이용자 모두에게 15종의 최신 S랭크 유닛 등의 선물이 지급되며, 이벤트 기간 중 협동 미션이나 대전을 1회 이상만 완료해도 아이패드2 등의 선물을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넷마블 SD건담 홈페이지(http://gundam.netmarb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