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제공: CJ E&M 넷마블]


SD건담 캡슐파이터의 인기 유닛 ‘더블오’의 최종진화가 시작됐다.


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 www.netmarble.net)이 서비스하고 반다이코리아가 기획, 소프트맥스에서 개발한 액션대전 게임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이하 SD건담)」이 9월 정기 업데이트로 23일 신규 S랭크 유닛과 캡슐머신, 미션전을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되는 S랭크 유닛 ‘더블오 퀀터’는 SD건담의 인기 유닛인 ‘더블오’의 종지부를 찍는 최종 진화된 기체로 이노베이터 전용기 ‘더블오 라이저’의 후속 모델이다.


‘더블오 퀀터’는 신 기능 근접 판넬로 더욱 강력해진 성능과 다양한 형태의 무장으로 구현되어 있으며, 순수종 이노베이터의 기술인 양자화(순간 투명화)기능을 갖추고 있다. 특히, 보유능력을 확대시켜주는 퀀터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어 다른 유닛에 비해 증폭된 전투력을 자랑한다.


또,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원작을 배경으로 한 신규 미션전도 공개된다.


최후의 미션전이라 불리는 ‘종말의 불빛’은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시드’의 49, 50화를 바탕으로 구성된 미션으로, 지구연합군과 자프트간의 처절한 마지막 전투를 체험하게 된다. 더불어 원작의 다양한 전장을 모두 순회하는 게임플레이와 적군 보스의 새로운 공격패턴을 경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캡슐머신 64호기가 추가된다. 64호 캡슐머신의 유닛구성은 미지의 AR랭크와 CR랭크, BR랭크 ‘어스트레이 레드프레임 (플라이트 유닛)’, 그리고 C랭크의 ‘바비’, ‘짐커스텀’, ‘네모’ 등 총 6종이 조합되어 선보인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에서 SR랭크 ‘더블오 세븐소드/G’의 판매가 종료됨에 따라 커스텀 캡슐머신 유닛 라인업이 변경되며,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 홈페이지(http://gundam.netmarb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