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인트라링스]




반다이남코의 VS 시리즈 최신작인 건담 익스트림 버서스(Gundam Extreme Versus)의 정보가 금일(30일) 공개되었다.


건담 익스트림 버서스는 2:2 팀플레이를 기본으로 하는 PS3용 대전 액션 게임으로, 시리즈의 첫 작품인 ‘기동전사 건담 연방 vs. 지온’이 아케이드로 발매된 이후 10년의 세월을 거쳐 9번째 작품의 위치를 차지하는 최신작이다.


게임의 기본적인 특징 및 관련 정보는 다음을 참고하자.



1. VS. 시리즈 전통의 기본 시스템

기본적인 시스템은 이전 시리즈와 동일하다. 전투는 2인 1조의 팀 배틀로 먼저 적군의 전력 게이지를 0으로 만드는 팀이 승리한다. 방향키 이동과 4개의 버튼을 사용하여 점프, 서치와 타겟 변경, 사격, 격투와 같은 종래와 동일한 조작 방법을 채용하였다.


■ 전력 게이지와 코스트

게임의 기본 규칙은 2인 1조의 팀 배틀로, 승패를 결정하는 것은 게임 화면 좌측 상단에 표시된 “전력 게이지”다.(녹색이 아군의 전력 게이지, 적색이 상대팀의 전력 게이지)

적기를 격파하면 코스트에 따라 상대의 전력 게이지가 감소하며, 반대로 아군과 동료가 격파 당하면 아군의 전력 게이지가 감소한다. 상대팀의 전력 게이지를 0으로 만들면 승리이다. 하지만 먼저 아군의 전력 게이지가 0이 되면 패배이다. 시리즈 특성상 전력 게이지가 0이 되지 않는 한도에서 무제한으로 부활할 수 있으며, 자신만이 아니라 동료의 상황도 신경을 쓰며 동료가 위기에 빠졌을 때 지원하는 등의 팀 플레이가 승리의 열쇠가 된다.

전력 게이지의 총 코스트는 6000이고 각 기체의 코스트는 1000, 2000, 2500, 3000이 존재한다. 코스트가 높을수록 기체의 성능은 높아진다. 코스트와 기체의 특성, 상성을 고려해서 최적의 팀을 구성하자.

※ 코스트 1000인 기체가 팀을 이루면 6회 격파 당할 때까지 싸울 수 있지만, 코스트 3000인 기체와 팀을 이루면 2회 격파 당하면 패배한다.









■ 기본조작

건담vs.건담 NEXTPLUS의 플레이는 방향키를 사용하여 8방향으로 이동하며 점프 버튼으로는 점프, 조사/록온 버튼으로는 적기를 조사하고 타겟을 변경한다. 사격과 격투 버튼으로는 공격을 한다. 또한 방향키 상하로 방어, 버튼을 오래 눌러 차지 격투와 차지 사격, 다수의 버튼 조합으로 특수사격, 특수격투와 서브 사격 등의 다양한 액션도 취할 수 있다.





2. 보다 확장된 새로운 공방! EX 시스템

스텝과 부스트 대시로 행동을 캔슬할 수 있는 ‘익스트림 액션’과 모아둔 게이지를 소비하여 기체를 일정시간 강화할 수 있는 일발역전의 ‘익스트림 버스트’ 등의 EX 시스템으로 인하여 전략의 폭이 넓어졌다.


■ 익스트림 액션

모든 행동을 다양한 액션으로 캔슬할 수 있는 EX액션에는 부스트 대시와 스텝이 있다. 전자는 사격, 격투 등의 모든 행동을 캔슬할 수 있고, 먼 거리를 재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후자는 짧은 거리를 빠르게 이동하고 격투 공격을 캔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공격의 유도성을 무효화시킬 수 있다. 이런 익스트림 액션을 구사하여 자신만의 콤보를 만들어보자. 또한 양자 모두 부스트 게이지를 소비하고 부스트 게이지가 0이 되면 무방비 상태가 되기 때문에 계획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포인트이다.








■ 익스트림 부스트

익스트림 부스트는 EX 게이지를 절반 이상 모아 발동할 수 있으며 일정시간 기체를 파워업 시켜준다. 익스트림 부스트를 발동했을 때만 사용할 수 있는 기술도 있으니 중요한 순간에 사용하자.










3. 앞을 막아서는 강적, 익스트림 건담

아케이드의 CPU전 최종 보스로 등장하는 건담VS. 시리즈의 첫 오리지널 모빌슈츠인 건담 익스트림. 당연하지만 가정용에도 보스로 등장한다. 익스트림 건담에는 카네지 페이즈, 타키온 페이즈, 이그니스 페이즈의 전투 형태가 있고 이 중 한 가지 전투 형태로 등장한다.











4. 참전작품 목록

기동전사 건담
기동전사Z 건담
기동전사 건담ZZ
기동전사 건담 : 역습의 샤아
기동전사 건담 F91
기동전사 V건담
기동무투전 G건담
신기동전기 건담W Endless Waltz
기동신세기 건담X
∀건담
기동전사 건담 SEED
기동전사 건담 SEED ASTRAY
기동전사 건담 SEED DESTINY
기동전사 건담00
극장판 기동전사 건담00 A wakening of the Trailblazer
기동전사 건담UC
기동전사 건담0080 주머니 속의 전쟁
기동전사 건담0083 STARDUST MEMORY
기동전사 건담 제08MS소대
기동전사 건담 MS IGLOO
기동전사 크로스본 건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