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스타테일]



스타크래프트2 종목의 게임단을 운영중인 스타테일(StarTale) 프로게임단이 하나의 종목을 추가로 창단한다. 창단 종목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인기 몰이를 하고있는 League Of Legends(이하LOL)이다.


스타테일은 현재 김정균(kkoma),이형준(vitamin),원상연(Mafa),고동빈(Joker),류상욱(Ryu)등의 선수들을 선발하였고 현재 숙소에 합류하여 맹연습 중이다.


LOL팀 주장을 맡은 김정균 선수는 스타2에서 선수활동 경험이 있으며, 카오스도 7년이 넘는 경력을 갖고있는 베테랑 선수다. 그외 이형준,원상연,고동빈,류상욱 선수는 카오스에서 수년 동안 쌓은 많은 경험과 우승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그러한 경험과 경력으로 LOL에서도 좋은 경기력을 선보이기 위해 필승의 각오를 다지며 연습훈련에 임하고 있다.


스타테일 원종욱 감독은 “현재 AOS장르의 게임을 즐기고 있는 많은 유저 분들이 계신 것으로 알고 있다. 이제 막 창단한 신생 LOL팀 선수들을 기억해 주시고 앞으로 많은 응원 부탁 드린다.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이 그들에겐 많은 힘이 될 것이다. LOL은 게임을 제작한 라이엇 게임즈에서 정말 재미있게 잘 만든 것 같다. 차후 스타테일팀 외 다른 LOL팀이 많이 생겨서 또 하나의 재미있는 e-Sports리그가 탄생하길 기대해본다.”라고 밝혔다.


스타테일은 스타크래프트2가 중축이된 현 게임단 중에 유일하게 2가지 종목을 운영하는 첫 번째 팀이 되었으며, 향후 국내,외 LOL리그 또는 대회에 참가시 스타2종목과 똑같은 유니폼을 착용하게 된다.


이로써 앞으로 스타테일을 후원하는 기업은 두종목 모두에서 홍보효과를 누릴수 있게 되었다. 현재 스타테일팀의 후원사는 BenQ, ZOWIE, 휴밍글로벌(JOYgear)등이 있으며, 한편 새롭게 제작하고 있는 스타테일의 새로운 유니폼은 10월말에 공개된다.



[리그 오브 레전드 인벤 바로가기] ◀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