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웹젠]


㈜웹젠(대표 김창근, 김병관, www.webzen.com)이 2011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웹젠은 3분기 중 영업수익 155억원(게임 매출액 146억원), 영업이익 29억원, 당기순이익 22억원의 실적을 올렸다.


전 분기 대비 영업수익은 8%, 영업이익은 11%, 당기순이익은 149% 증가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영업수익은 17%, 영업이익은 67% 상승,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 했다.


웹젠의 3분기 실적은 대표 게임 ‘뮤 온라인’의 매출 상승과 함께 ‘C9’의 해외 매출이 시작되면서 전반적인 실적 향상을 견인했으며, ‘SUN’과 ‘R2’도 소폭의 매출 상승을 보여 실적 향상에 기여했다.


자회사 이미르엔터테인먼트의 실적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웹젠의 해외 매출은 전체 매출 중 55%를 차지하고 있으나, ‘C9’과 ‘배터리 온라인’이 각각 이르면 올해 말과 내년 초에 텐센트를 통해 중국시장에 선보일 예정으로 해외 매출의 비중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웹젠의 글로벌 게임포털 ‘WEBZEN.com’은 올 해 말부터 내년까지 현재 서비스 중인 3개 게임 외에 ‘아크로드’의 외전인 ‘Archlord X’와 ‘C9’, ‘배터리 온라인’ 등의 직접 서비스를 추가할 계획으로 이에 따른 매출 확대가 예상된다.


한편, 웹젠은 지난 11월 개최 된 게임쇼 ‘지스타2011’에서 신작 ‘아크로드2’와 ‘뮤2’를 공개하며 추가 성장동력 확보에도 나섰다.


웹젠이 2009년부터 개발해 온 ‘아크로드2’는 전편 ‘아크로드’의 시스템에 콘텐츠 추가와 전면적인 게임 시스템 개편을 거친 다중접속역할 수행 게임(MMORPG)으로 2012년 중 첫 테스트를 목표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뮤 온라인’의 후편인 ‘뮤2’는 화려한 그래픽과 높은 몰입도의 게임성 등 전편의 장점을 모아 확대된 스케일의 MMORPG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으며, 2013년 첫 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웹젠은 두 게임 모두 게이머들로부터 높은 인지도를 유지하고 있는 만큼, 충분히 국내외 시장에 진입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웹젠 김창근 대표는 “세계적인 경제 침체에도 자사 게임 라인업 중 일부는 매출 회복세를 보이고 있고, 해외 진출 및 추가 신작 서비스가 가시화 되고 있어 중단기적인 성장을 긍정적으로 예상하고 있다”면서, “신작 게임들에 대한 사업성 검토와 테스트를 강화해 신작 리스크는 최소화하고, 주요 해외 진출작들에 대한 개발 집중도를 점검해 운영 효율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