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 뮤를 서비스하고 있는 ㈜웹젠(대표 김남주)은) 뮤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뮤 영문 만화를 미국에서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금번 출간된 뮤 영문 만화는 미국 스튜디오아이스(대표 에디 유;Edie Yu  www.studioice.com)사에 의해 제작된 것으로 만화 ‘메가시티(Mega City)’의 제작사로 유명한 곳이다. 또한 뮤 만화의 메인 아티스트는 국내에서는 ‘바이오솔져 가이(Bio Soldier Guy)’, ‘타임시커즈(Time Seekers)’로 유명한 만화가 이태행(36)씨가 맡았다.





또 뮤 영문만화의 출판을 맡은 ‘데블스 듀 퍼블리싱(Devil’s Due Publishing)은 미국 내에서 상위 10위권 안에 드는 유통력을 보유한 회사로, ‘지아이 죠(GI Joe)’, ‘볼트론(Voltron)’ 등으로 알려진 출판사다.





뮤의 세계관과 화려한 그래픽을 잘 살린 뮤 영문만화의 현지 판매가격은 약 3달러(한화 약 3천2백원)로 책정됐다.





㈜웹젠 김남주 대표는 “뮤 영문 만화의 출간은 원 소스 멀티유즈의 효과 뿐 아니라 북미시장에 뮤와 웹젠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북미 뿐 아니라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등과도 메이저급 출판사를 통해 배급을 협의 중”이라고 말했다.  











인벤 Tia - 김춘미 기자(Tia@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