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www.webzen.com)은 24 일, 온라인게임 '일기당천(一騎當千/영문명:Kingdom Of Warriors)'의 메인캐릭터 일러스트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일러스트는 총 6 종으로 무사(武士) , 궁전수(弓箭手) 를 비롯해 오행사(五行師), 의선(醫仙), 자객(刺客), 팔괘사(八卦師) 각각 1종씩이다.


일러스트로 공개된 6종의 메인 캐릭터 중, 무사는 뛰어난 공격력과 방어력을 보유한 접근전의 강자로 전투시 파티의 주축이 되는 캐릭터이며, 궁전수는 장거리 공격을 특기로 한다. 오행사는 만물의 이치를 이용한 오행의 원소를 주술로 사용하는 캐릭터이며, 팔괘사는 고대 연금술과 기문둔갑술을 이용하여 적들에게 저주를 거는 능력을 지녔다.


자객은 자신의 모습을 숨기는 은신술과 암살을 장기로 한다. 마지막으로 의선 캐릭터는 메인 캐릭터 중 가장 약한 공격력과 체력을 가지고 있지만, 강력한 정령들을 소환하여 자신의 부하처럼 다룰 수 있으며, 파티 시 양생의 술법을 사용하여 파티원들의 체력을 회복시킬 뿐만 아니라, 파티원의 능력을 끌어 올리는 상태 주술로 파티플레이의 꽃이라 할 수 있다.


한편, 일기당천은 웹젠의 중국 현지 R&D센터인 '웹젠차이나'에서 개발 중인 온라인게임으로, 중국 후한말기 삼국시대를 배경으로 한 액션 & 전략 중심의 MMORPG이며, 2006년중으로 중국과 대만에 서비스할 예정이다.


웹젠차이나 일기당천 스튜디오 임건수 PD는 "일기당천은 화려한 액션과 대규모 공성전을 통한 천하통일이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실제 역사 속의 웅장감 넘치는 삼국지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게임을 디자인하고 있다."며, "문화권별 유저들의 성향차이를 분명히 인지하고 지역에 특화된 게임을 개발한다는 전략하에 개발되는 웹젠의 첫 작품인 만큼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본 일러스트는 웹젠의 공식 게임정보 사이트인 웹젠게임스(www.webzengames.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nven Mini - 김민영 기자
(mini@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