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은 1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영업수익 161억원(게임 매출 155억원), 영업이익 44억원, 당기순이익 32억원의 실적을 올렸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2011년 1분기) 대비 영업수익은 22%, 영업이익은 367% 상승했으며,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하는 등 계속해서 실적 개선 흐름을 보이고 있다. 게임 매출 성수기인 4분기에 비해 전 분기 대비 영업수익은 11%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53%, 당기순이익은 9% 상승했다. (IFRS, 연결기준)

게임 별로는 ‘뮤 온라인’과 ‘메틴2’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해외매출 비중은 57%(88억)로 지속적으로 전체매출 중 그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웹젠은 현재 중국 서비스가 진행 중인 ‘C9’의 매출이 본격적으로 인식되는 2분기부터 ‘C9’매출 및 해외 매출 비중이 크게 상승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태국을 시작으로 해외진출을 늘려 갈 총싸움게임 ‘배터리 온라인’의 해외 서비스가 가시화될 경우 올해 뚜렷한 실적 개선을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웹젠의 글로벌 게임포털 ‘WEBZEN.com’에서도 연 내 ‘C9’과 ‘BATTERY’의 서비스를 추가해 올해 해외 실적 상승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한다.

웹젠은 하반기 중 ‘아크로드2’의 테스트를 시작하면서 라인업 보강에 나선다. ‘아크로드2’는 전편 ‘아크로드’의 게임 시스템을 기본으로 콘텐츠를 추가하고 전면적인 시스템 개편을 거친 다중접속역할 수행 게임(MMORPG)이다.
이외에도 신설 자회사 ‘웹젠 모바일’을 통해 모바일 게임을 준비하는 동시에, 대표작 ‘뮤 온라인’의 후속 ‘뮤2’의 개발을 진행하는 등 미래성장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웹젠 김창근 대표는 “해외 사업 확대를 중심으로 견조한 수익성을 보이고 있으며, 신규 프로젝트들은 안정적으로 진행되고 있다”면서, “매출 및 수익성 확대를 위해 각 사업 부문에 전사적 지원 및 개발인원 확충 등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