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은 미국 로스앤젤레스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E3 관련 정보를 행사 기간 동안(2012년 6월 4일~7일) 실시간으로 공개합니다. 게임쇼 기간 동안 올라오는 행사 정보는 E3 특집페이지를 통해 더욱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_E3 특별취재팀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이하 소니)는 지난 5일 E3 2012에서 액션 타이틀 '소울 새크리파이스'의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소울 새크리파이스'의 주인공은 마법사, 그것도 조금 특별한 마법사다. 어떤 마법사에 의해 제물로 바쳐질 목적으로 길러진 주인공은 희생 직전에 한 권의 책을 접하고, 그 책을 펼치는 순간 책 속의 괴물들과 싸우는 마법사가 된다.

제목에서부터 새크리파이스, 즉 '희생'을 강조한 이 게임은 플레이어로 하여금 마법을 쓸 때 상당한 고민을 해야한다. 보통의 판타지에서 '마나'라는 개념을 이용해 마법을 썼다면, '소울 새크리파이스'에서의 마법은 반드시 무언가의 '희생'이 따른다. 그것은 주변의 자연물일 수도 있고, 주인공 자신의 신체 일부나 영혼일 수도 있다.

강력한 마법일수록 당연히 그에 요구되는 희생도 크다. 자신이나 타인의 신체 일부를 이용하는 마법들로 인해 다소 노골적인 연출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공개된 영상은 주인공이 접했던 기괴하게 생긴 '책' 안으로 빨려들어가는 느낌으로 시작한다. 판타지적인 생물체들과 전투를 벌이는 플레이 장면이 담겨 있으며, 막바지에서는 무언가에 난도질당하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어 섬뜩한 느낌을 준다.

'소울 새크리파이스'는 PS Vita용으로 올해 겨울에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