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드 스페이스3' 트레일러 영상]


[▲ 무기 제작 시스템을 포함한 플레이 영상]


EA는 게임스컴 2012에서 데드 스페이스3의 출시일과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데드 스페이스3의 배경은 눈과 얼음으로 뒤덮인 행성 '타우 볼란티스(Tau Volantis)'다. 스토리상 이 행성에 불시착하게 된 주인공 아이작은 전작들에서 직면했던 네크로모프 현상의 근원이 이 행성에 있을지도 모른다는 것을 알게 되고, 해답을 찾기 위해 영하의 환경에서 사냥을 시작한다.

데드 스페이스3에서 플레이어들은 아이작과 함께 하는 동료, 정부군 소속의 존 카버를 만날 수 있으며 시리즈 최초로 2인 협동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트레일러 영상은 아이작이 무언가에 홀린 듯 중얼거리는 모습과 존 카버가 그의 이름을 외쳐 주의를 환기시키는 모습으로 시작한다.

데드 스페이스 시리즈의 특색이라 할 수 있는 그로테스크한 적, 네크로모프들이 영상 중간마다 툭툭 튀어나와 전작들을 플레이할 때와 유사한 긴장감을 제공하며 전투 장면, 네크로모프들을 밟아서 해체하는 장면 등 데드 스페이스의 특징이라 할 수 있는 요소들을 적절히 보여주고 있다.

이번 신작에서는 새롭게 '무기 제작 시스템'을 선보인다. 전작들에서 파워 노드를 이용해 무기를 강화하는 방식이었다면 데드 스페이스3에서는 재료를 모아 무기를 제작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맛볼 수 있는 것.

한편, EA는 지난 6월 E3 2012에서 데드 스페이스3의 영상을 공개했던 바 있으며, E3 영상과는 달리 이번 트레일러에는 타우 볼란티스 행성에서의 전투 장면은 담겨져 있지 않다.

데드 스페이스3는 2013년 2월 출시 예정으로 북미는 5일, 유럽은 8일로 계획되어 있다. EA는 게임스컴 2012 컨퍼런스에서 데드 스페이스3 한정판을 예약 구매하는 유저들에게 의상과 무기 특전을 제공할 계획임을 밝혔다.

[관련 기사] 더욱 그로테스크한 느낌! '데드스페이스3' 스크린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