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이하 SCE)에서는 PlayStation Mobile의 전면적인 출시를 올 가을에 시작하여, PlayStation Mobile용으로 새롭게 개발된 콘텐츠를 PlayStation Store를 통해 제공함으로써 개방형 운영체계를 기반으로 하는 기기 상에서 PlayStation의 세계를 전달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해당 서비스는 일본, 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그리고 호주를 포함한 9개국에서 먼저 시작하며 이후 더 많은 국가들로 확대될 예정이다.

오는 가을에 출시가 되면, 유저들은 SCE 월드와이드 스튜디오(SCE WWS)및 여러 써드 파티 개발사 및 퍼블리셔들이 만든 어드벤처, 액션, 퍼즐, 스포츠 등 다양한 장르의 약 30여 종의 신규 타이틀을 즐길 수 있게 된다.

또한 휴대용 기기를 위한 콘텐츠 개발에 있어 보다 능률적인 개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에 따라, PlayStation Mobile 전용 콘텐츠를 PlayStation Store를 통해 출시하는 데 이어 PlayStation Mobile SDK의 공식 버전을 포함한 PlayStation Mobile 개발자 프로그램을 개발 커뮤니티에 제공할 예정이다. 이러한 조치들은 일본, 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호주, 홍콩 및 대만을 포함한 11개 국가 및 지역에서 단계적으로 시행될 예정이다. PlayStation Mobile 개발자 프로그램은 개발자들로 하여금 자신의 컨텐츠를 상업적인 목적으로 PlayStation Store를 통해 손쉽게 배포하여, PlayStation Certified 1 기기 및 PlayStation Vita를 소유한 수백만의 게이머들에게 자신의 게임을 판매할 수 있게 해준다. SDK에 대한 라이선스 비용은 연간 미화 99달러이다.

일본과 유럽의 56개의 써드 파티 개발사 및 퍼블리셔 외에도 미국을 포함한 여타 지역에서 총 29개의 개발사 및 퍼블리셔들이 PlayStation Mobile용 컨텐츠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SCE에서는 주식회사 ASUS TeK Computer와 Wikipad 역시 PlayStation Certified 라이선스 프로그램에 참여한다고 발표했다. PlayStation Certified 기기를 보다 확대함으로써 SCE에서는 색다른 PlayStation 경험을 전 세계의 스마트폰 및 태블릿 유저들에게 전할 계획이다.

ASUSTeK Computer의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상품국 부사장 샘슨 후는 “모든 지역 및 다양한 연령대 소비자들의 필요에 따라, ASUS의 가장 중요한 미션은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로 하여금 높은 수준의 생산성 및 재미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태블릿에서 노트북으로 변형이 가능한 ASUS 트랜스포머 패드가 이 가치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위키패드 주식회사의 세일즈 회장 프레이져 타운리는 “Wikipad는 탈착 가능한 게임패드 컨트롤러를 지닌 최초의 진정한 비디오 게임 태블릿으로 고안된 제품으로, 게이머들에게 모바일 콘솔 경험을 제공한다. 제품의 출시에 맞춰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와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언급했다.

PlayStation Mobile용으로 PlayStation Store를 통해 제공되는 전용 콘텐츠와 함께, PlayStation의 유명한 게임들은 더 이상 PlayStation Certified 기기용으로 제공되지 않는다.

SCE는 PlayStation Mobile을 통해 더욱 많은 유저들에게 PlayStation과 같은 경험의 전달을 가속화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