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일부터 일본에서 개최되는 아시아최대 게임쇼 '2012동경게임쇼(TGS2012)' 에 출전하는 세가의 라인업이 공개되었다.

세가는 지난 8월 30일 오픈한 TGS2012 특설페이지에서 출품게임 목록을 비롯해 게임정보, 부스 배치도, 판매될 상품 목록 등의 정보를 공개했다.

TGS2012 개최에 맞춰 의문의 티저사이트를 공개해 화제가 되기도 했던 세가는 소수 선별된 타이틀을 공개할 생각이다.

올해 세가는 기대작인 PS3전용 액션 어드벤처게임 '용과 같이 5 - 꿈, 이루는 자' 와 함께 시리즈 1,2편을 PS3에 이식해 더욱 박진감 넘치는 그래픽으로 재탄생한 '용과 같이 1&2 HD 에디션'을 출품한다. 이번 TGS2012에서 세계최초로 PS Vita와 안드로이드, iOS 버전이 시연될 예정인 '판타지스타 온라인 2' 역시 주목해 볼 만하다. '판타지스타 온라인 2' 는 지난 여름 PC버전으로 출시되어 현지에서 큰 인기를 끈 온라인RPG 게임이다.

패밀리코너에서는 3DS의 게임이 선보일 예정이다. 세가의 부스에서는 전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하츠네 미쿠'의 리듬액션 '하츠네 미쿠 and Future Stars Project Mirai' 를 3D 입체 영상으로 체험할 수 있으며, 리듬게임에 스토리를 가미한 '리듬 괴도R - 황제 나폴레옹의 유산' 역시 출전할 계획이다.

또한, 세가는 TGS2012에 참가하지 않을 EA의 게임을 '파트너 라인업' 으로 모아 출전한다. EA의 유명 축구게임 'FIFA 13' 를 비롯해 대표 레이싱게임 '니드 포 스피드 : 모스트 원티드', 지난 게임스컴2012에서 주목을 받았던 '메달 오브 아너 : 워파이터' 등이 세가의 부스에 자리잡을 계획이다.

이 밖에도 세가는 자사의 모바일 게임을 여럿 내 놓을 계획이며 세가 부스 스튜디오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벤트는 유스트림 등을 통해 생중계되며, 일반 관람객이 입장할 수 없는 비지니스데이(20, 21일)의 이벤트 모습도 실시간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여러 다채로운 게임 상품 및 한정판이 세가 특별 부스를 통해 판매된다.

한편, 세가의 라인업 목록 및 TGS2012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세가의 TGS2012특별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PSP전용 액션 어드벤쳐 '용과 같이 5 꿈, 이루는 자' ]

[ ▲ 다양한 플랫폼으로 출시 예정중인 '판타지스타 온라인2' ]

[ ▲ 3DS로 즐기는 리듬게임 '하츠네미쿠 and Future Star Project Mirai' ]


[ ▲ 파트너 라인업으로 출전 예정인 EA의 'FIFA13' 과 '메달 오브 아너:워파이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