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간 일정을 두고 의견이 분분했던 썬(SUN)의 향후 일정이 드디어 공개되었다.


12월 23일 오후 6시가 약간 넘은 시각 공식 홈페지를 통해 (주)웹젠은
1월 24일부터 썬(SUN)의 프리 오픈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애초에 계획되었던 오픈 베타 일정의 지연에 대해 사과하는 글로 시작하는
이 공지 사항에서 (주)웹젠은 "최선을 다해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며,
오픈 베타 테스트를 실시하기 이전에 "따끔한 질책과 소중한 의견을 받기 위해"
프리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히고 있다.


이번 프리 오픈 베타 테스트는 별도의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그러나 오픈 베타의 일정에 관해서는 별도로 언급하지는 않았다.
다음은 12월 23일 올라온 공지 사항의 전문이다.


고객 여러분 안녕하세요.
㈜웹젠의 Soul of the Ultimate Nation(이하 SUN) 입니다.


2005년 한 해가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올 한 해 동안 저희 SUN과 뜻깊은 인연을 맺어주신 고객 여러분의 성원에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오픈 베타 서비스 일정이 지연된 점에 대하여 고객 여러분의 양해를 구하고자 합니다.


현재 저희 SUN은 두 차례의 클로즈 베타 테스트 및 PC방 스페셜 테스트를 통한 고객 여러분의 애정 어린 질책과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기대에 어긋나지 않는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 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다 적극적인 고객님들의 의견 반영을 위해 메이킹포럼을 개설하여 부족한 부분이 없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여러분께 보여드리고 더욱 따끔한 질책과 소중한 의견을 받기 위해 정식 오픈 베타 서비스 일정에 앞서 잠시나마 SUN과 고객 여러분이 함께할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이에 SUN이 2006년 1월 24일부터 Pre Open Test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Pre Open Test는 참여를 원하시는 고객님 모두가 자유롭게 참여하실 수 있으며, 이러한 신중한 과정을 거친 후에 준비된 모습으로 SUN Open Beta Test 서비스를 고객 여러분께 선보일 예정입니다.


다시 한번 서비스의 일정 지연에 대해 양해의 말씀을 올리며, 고객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에 어긋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Pre Open Test의 세부 일정에 대해서는 추후 공지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썬 인벤 바로가기





Inven LuPin - 서명종 기자
(lupin@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