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은 일본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공동개발 중인 '위닝일레븐 온라인'의 공개테스트 (Open Beta Test: 이하 OBT)를 오는 27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근에 스포츠 장르 게임 출시가 봇물을 이루고 있으며, 그 중 축구 게임 각축전이 가장 치열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위닝일레븐 온라인'이 본격 공개되는 이번 겨울 시즌은 축구 게임 팬들이 선택의 즐거움을 한껏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NHN은 지난 5월과 10월, 두 번의 '위닝일레븐 온라인' 비공개 테스트(Closed Beta Test: 이하 CBT)를 진행하고, ‘랭크 매치의 기본 게임성’, ‘네트워크 및 게임모드 안전성’, ‘매칭 엔진 개선사항’ 등의 게임 밸런싱 점검을 집중적으로 진행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축구 게임으로서의 기본기를 다지고 단계적으로 완성도를 높여나갈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이번에 '위닝일레븐 온라인' OBT에서는 ▲멀티 포지션 트레이닝 시스템을 통한 선수 훈련, 선수마다 각각 다른 유형으로 선수를 성장시킬 수 있는 등 다양한 ‘성장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마이팀으로 실력을 겨룰 수 있는 ‘랭크모드’를 시즌제로 도입하여 대회개최, 순위결정 등의 요소를 통해 게임의 재미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또한 ▲‘친선경기모드’, ‘리그모드’ 등 두 종의 게임모드 업그레이드 버전을 선보이는 등 표면적 화려함이 아닌 축구 본연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위닝일레븐 고유의 게임성을 세밀하게 반영했다.

NHN은 27일 OBT를 기념하여 총 1억원 상당의 상금을 제공하는 ‘위닝일레븐 최강자 되기’, 100경기 이상 참여한 유저에게 유럽 축구 경기 투어의 기회를 제공하는 ‘친선게임으로 유럽 가기’ 등의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위닝일레븐 온라인' OBT에 관한 자세한 정보와 이벤트 참가 방법은 위닝일레븐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