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대표 김남주, www.webzen.co.kr)은 신개념 액션 MMORPG ‘Soul of the Ultimate Nation’(SUN)의 프리 오픈 베타테스트 시작 첫날인 24일에만 게임 다운로드 시도횟수가 70만 건에 달하는 등, 사상 초유의 게임 트래픽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SUN의 사업 총괄을 담당하는 홍요한 사업부장은 “테스트를 위한 서버 오픈 시간 동안 신규 실명인증 신청자수가 총 30만 건에 달하여, 실명인증 관계기관의 인증서버 마저 다운되는 등 프리 오픈 테스트 단계에서 예상키 어려운 사태가 발생했다.”며, “테스트를 위해 각 서버 및 인력 구성 등 사전 준비에도 불구, 안정화 작업을 꾀하는 데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고 밝혔다.


또한, “게이머들이 보다 안정적인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현재 서버 증설과 재 셋팅 작업을 숨가쁘게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다.


첫날에만 게임 다운로드 시도 횟수는 70만 건에 달했다. 또한 신규 회원가입을 위한 계정인증 신청수는 시간당 약 10만 건을 기록하는 등 신규 회원가입 및 게임 다운로드를 위한 각 인증 관련 서버에 접속하려는 게이머들이 밀려들어 접속이 거의불가능할 정도였고 썬 관련 각종 팬사이트에는 접속을 기다리는 게이머들의 글이 수시로 올라오기도 했다.


이와 같은 SUN의 온라인 트래픽 폭주 현상으로 게임 웹진을 비롯해 대형 포털 사이트에서는 SUN이 실시간 검색 순위 1위를 포함해 10위 내에 3개를 랭크 시키는 등 관련 트래픽이 급증하는 현상도 벌어졌다.


웹진 김남주 대표는 “심혈을 기울여 만든 게임인 만큼, SUN에 대한 게이머들의 기대감도 높았던 것으로 보여진다”며, “온라인 게임이 미치는 네티즌 문화의 영향력 및 파급효과를 보여주는 단면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SUN의 프리 오픈 베타 테스트는 30일까지 매일 오후 2시부터 자정의 하루 10시간씩 운영된다.


☞ 썬 인벤 바로가기





Inven LuPin - 서명종 기자
(lupin@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