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는 오는 10월 28일과 29일(미국 현지 시각) 양일간 미국 애너하임에서 개최되는 국제 블리자드 컨벤션, 블리즈컨(BlizzCon)에서 세계 최고의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이머들을 초청, 블리자드 인비테이셔널 토너먼트를 진행한다.


블리자드 인비테이셔널 토너먼트에서는 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3 각 부문 8명씩, 전세계 16명의 프로게이머들을 초청, 우승 트로피와 우승 상금 $10,000, 준우승 상금 $3,000을 놓고 최고의 기량을 선보이며 각축전을 벌이게 된다. 블리자드는 10월 14일부터 워크래프트3 부문을 시작으로 단계적으로 블리자드 인비테이셔널 토너먼트 출전 선수들의 명단 및 프로필, 시드를 공개했다.


이중 스타크래프트에는 강민, 박정성, 이윤열, 홍진호 선수 등이 참가하며, 워크래프트3 에는 황태민 선수가 출전한다.


한편 블리자드는 지난 9월 8일, 스타크래프트 맵 컨테스트를 통해 게이머들이 직접 제작, 출품한 맵 중 블리자드 인비테이셔널 토너먼트에서 사용할 5개의 맵을 선정, 발표했다. 블리자드 인비테이셔널 토너먼트의 스타크래프트 중계는 작년 10월 WCG(World Cyber Games) 스타크래프트 토너먼트 결승전의 사회를 맡은 바 있는 크리스 이아니티(Chris "WaCKSteVeN" Iannitti)가, 워크래프트3의 중계는 최근 배틀넷 래더 시즌 2 토너먼트를 비롯, 수많은 토너먼트의 사회를 진행한 바 있는 킴 보탱(Kim "bunny" Vothang)이 진행할 예정이다.




☞ 와우인벤 바로가기





Inven LuPin - 서명종 기자
(lupin@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