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미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강력한 불만을 표출하는 유저들 (☞ 참고 링크 : 경매장 임시 폐쇄 공지)

5월 8일(한국 시각) 1.0.8 패치가 적용된 '디아블로3' 북미 서버에 경매장을 이용한 골드 복사 문제가 발생했다.

트위치TV 등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알려진 이번 골드 복사는 경매장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를 확인한 블리자드에서는 경매장 서비스를 임시 중단하고 긴급 점검을 통해 관련 문제를 수정하였다.

이러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북미 유저들은 “복사 의혹이 없는 시점까지 데이터 롤백을 해야 한다”, “버그 악용자에 대해서 강력한 제재 조치가 필요하다”라는 의견과 함께 디아블로2 때의 복사 파동을 언급하며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 것에 불만을 표하고 있다.

북미 공식 홈페이지의 공지에 따르면 데이터 롤백과 악용 유저에 대한 처벌 여부에 대해 “일단 발생한 문제 해결이 우선으로 롤백이 필요한지 여부는 논의 후 발표할 것이다. 이번 골드 복사를 악용한 유저에 대해서는 관련 계정 검토 및 서비스 이용 제한, 블럭 등의 적절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발표하는 한편, 일부 커뮤니티에서 떠돌고 있는 수십조 단위의 골드 소지 스크린샷 같은 경우 합성이니 유저들이 현혹되지 않기를 당부했다.

한편, “해당 문제는 북미 서버에서만 발생한 것으로 1.0.8이 적용 전인 유럽과 아시아 서버는 정상적으로 패치가 진행될 예정이니 유저들은 안심하셔도 좋다”라고 밝혀, 국내에서의 1.0.8 패치는 예정대로 5월 9일부터 만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 수십조단위의 골드 소지 스크린샷은 합성이라는 공식 홈페이지의 코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