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클랜의 선두격인 MONEY_VTE 팀과 ARS팀의 형제팀인 INSKY와의 대결에서는, 3:0의 압도적인 스코어로 MONEY_VTE가 승리하면서 8강의 진출자격을 얻었다.





코인토스로 맵 선택권을 가져간 MONEY_VTE는, 오프라인 예선전의 무대였던 프로호로프카를 1경기의 전장으로 선택했다.


일반적인 진용을 가져가는 INSKY와는 달리, T-50-2 2대와 AMX 13 90을 3대를 가져가면서 극도의 기동전을 계획하는 MONEY팀. 계속되는 자주포의 포격에 양 측 모두 전차를 잃어나가기 시작한다. 하지만, 동시에 공격을 시작한 경전차들간의 전투에서 MONEY팀이 일방적으로 적 경전차들을 파괴, 스코어에서 우위를 차지해나간다. 계속되는 치열한 신경전 끝에 승기를 잡은 MONEY는, 한 번도 넘보지 않았던 서쪽지역으로 급습을 시도, 적 전차 1대를 남기고 모두를 파괴하면서 우세승을 차지, 1경기를 가져간다.


1패를 안은 INSKY가 선택한 두번째 전장은 광산. 게임 시작 즉시 언덕을 앞뒤로 둘러싼 기동전을 펼친 INSKY였으나, MONEY팀이 침착하게 자신들에게 유리한 위치로 적을 끌어들이면서 진형을 대응, 양 측 모두 심각한 피해를 입는다. 한편, 교전상황의 빈틈을 노린 MONEY가 1대의 T1을 돌려 적 기지에 점령을 시작하고, 흔들린 INSKY의 진형을 효과적으로 파괴하면서 2경기가 마무리된다.





마지막 경기가 될 수도 있는 3번째 경기의 전장은 엔스크. 모든 방향의 공세를 고려한 일반적인 선택을 가져간 MONEY팀에 비해, KV-5와 함께 다수의 클립식 전차들을 기용한 INSKY의 선택. 개전과 동시에 좌측으로 돌진을 시작한 INSKY였으나, 2대의 T1을 희생하면서 이 의도를 파악한 MONEY는 거꾸로 적의 기지를 노리면서 적의 진공을 후퇴시킨다.


양 측 모두 T1을 다 잃으면서 5:5로 스코어가 동일해진 상황. 한편 거꾸로 빈틈을 노려서 맵 중앙의 철도를 타고서 남하를 시작한 MONEY는, 방어를 하러 온 INSKY의 주력전차들을 압도적인 사격실력으로 차례차례 격파, 모든 전차를 격파하면서 3:0으로 승리, 8강 진출에 성공한다.














★ 승자팀 MONEY의 MVP 월탱걸 인터뷰

Q. 이번 경기를 위해서 특별한 훈련을 하셨는지?

1, 2팀이 서로 간에 펼친 연습량 만큼은 장담컨대 모든 팀들보다 뛰어나다고 자부합니다.



Q. 앞선 경기에서 올라가게 된 드라키팀이 머니팀을 만나고 싶다고 하셨는데, 답변을 하신다면?

드라키 팀, 보고 있나요? 예선전 때 3:0 스코어, 그대로 갚아드리겠습니다.







승리팀 Money VTE 인터뷰





[ Money VTE 소속 이준수_크리스티나(왼쪽), 최선호_에이브럼스(오른쪽) ]



8강전에 진출하게 되었다. 승리의 소감은?

이준수 - 실력으로 8강에 진출한 것 같고 팀원들간의 팀웍이 정말 좋았던 것 같아요.

최선호 - 주장으로서 팀원들에게 정말 잘해주어서 감사하다고 해주고 싶고 또, 저희를 성원해주는 클랜원들에게도 감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3 : 0 승리 포인트를 말해준다면??

이준수 - 전략입니다. 확실하죠.

최선호 - 거친 표현을 쓰자면 정말 가축같이(웃음) 열심히 훈련을 했고 그를 통해 전략적인 부분을 강화했기 때문에 전략적인 부분에서 좋은 부분을 가져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전략을 구상해주시는 제실리드 형님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선수 개개인이 유동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굉장히 인상적이였는데 하루에 얼마나 연습을 하시는지?

이준수 - 8시 반부터 12시까지 연습을 했습니다. 주말만 빼고요.

최선호 - 주 5일 근무를 했다고 보시면 됩니다.(웃음)



앞으로의 목표를 밝힌다면?

최선호 - 밖에서 이준수 선수가 배가 고프다는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저희팀은 우승이 고프죠. 그러기에 당연히 우승이 목표입니다. 다음 8강에서 Draki 팀과 결전을 벌이게 되는데 절대 방심하지 않고 최선의 노력과 최고의 경기력으로 결승에 진출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남아있는 팀들 중에 가장 강적으로 꼽을만한 팀이 있다면?

이준수 - Roka팀 1입니다. 예전에 프로호로프카에서 경기할때 Roka 1팀에게 이길 수 있었는데 실수로 진 적이 있습니다.하지만 이번에는 꼭 이기고 싶기도 해서 강적으로 꼽고 싶습니다.

최선호 - 부연 설명을 조금 더 하자면 Roka 1팀을 4강에서 만날 확률이 높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가장 신경 쓰인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이준수 - 공방에서 보면 아는 체를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트롤링은 자제해주세요! (웃음).

최선호 - 항상 Money 클랜을 지켜봐주시고 응원과 성원을 보내주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저희 클랜은 대회나 중대전 등을 유동적으로 참가하고 정말 좋은 분들이 많이 모여있는 클랜입니다. 문은 항상 열려있으니까 많이 신청해주시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attention to Money V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