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김남철, 남궁훈)는 14일 1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사상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국제회계기준(K-IFRS) 적용에 따른 1분기 실적은 매출액 595억 원, 영업이익 45억 원, 당기 순이익 52억 원을 기록해 전 분기 대비 매출이 71% 증가했으며, 흑자로 전환했다.

▲'미르의 전설' 시리즈를 바탕으로 안정적 흐름을 보이는 온라인게임 매출과, ▲기존 모바일 게임의 견조한 매출을 기반으로, ▲2월부터 가시화된 '윈드러너'의 폭발적인 매출 증가 및 '에브리타운' 등 신규 매출 원이 더해져 촤대 매출을 기록했다고 위메이드는 밝혔다.

1분기 모바일 게임 매출은 약 366억 원으로 전 분기 대비 278% 수직 상승했으며, 1분기 총 매출 중 약 62% 비중을 차지해 핵심 매출원으로 자리잡았다.

특히, 1월말 출시한 '윈드러너'는 두 달간의 큰 매출로 위메이드의 매출에 크게 기여했으며, 이에 2분기 실적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에브리타운'을 포함한 SNG 장르 역시 꾸준한 매출증가로 모바일 게임 매출 증가에 기여했다고 한다.

2분기에 출시된 '에어헌터'와 '날아라 팬더'의 지표들이 우 상향을 보이며 성과를 더하고 있으며, 이후 본사의 개발력이 녹아 든 게임성 짙은 장르를 포함한 다양한 신작들이 연내 지속 출시 예정에 있어, 상반기를 기점으로 급격한 수익 개선을 통해 향 후 실적전망을 더욱 밝게 하고 있다.

위메이드는 향후 런칭될 게임들은 상대적으로 하드코어한 게임들이며, 본사 게임이 출시되게 되면 상당한 경쟁력을 가지고 매출을 상승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연내 출시 예정인 모바일 게임은 약 30종이며, 시장에 따라 수치는 유동적으로 변경될 수도 있다고 언급했다.

온라인게임 역시, 5월 초 비공개테스트를 통해 호평을 받은 초대형 MMORPG '이카루스'의 향후 상용화에 대해, 현재 준비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차후 공개한다고 밝혔다.

여기에, 당사가 퍼블리싱 권한을 확보한 '로스트사가'도 북미법인을 통해 현지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파트너쉽 체결도 목전에 두고 있어, 위메이드는 해당 사항이 온라인게임 수익 증대에 기여하고 매출 확대를 계속해 나갈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연초에도 언급되었던 '천룡기'에 대해서는 현지 마케팅 프로모션 등의 사안으로 발표를 미루고 있으며, 국내보다는 중국 시장을 타켓으로 제작된 게임이기 때문에 파트너사의 의견을 중시하여 일정을 조정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천룡기'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에 대해서는 1~2달 이내로 발표될 예정.

위메이드는 국내업체 최초로 3월 전세계 구글플레이 퍼블리셔 순위 1위(‘뉴주’ 발표), 윈드러너 일본 모바일 양대 시장 매출 2위 등을 기록한바 있다. 이에 해외 시장에 대한 진출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며, 2분기 내 중국시장 진출 가시화를 통해 본격적인 해외 진출의 출발선을 끊겠다고 선언했다. 차후에는 일본과 중국 이외에도 인도네시아, 베트남, 북미와 유럽시장을 타겟으로 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위메이드 김남철 대표이사는 “모바일 시장을 예측하고 철저히 준비했던 위메이드가 올 1분기를 시작으로 국내외에서 쾌거를 이루어 내고 있다”며, “국내 최고의 개발력과 서비스 노하우 등 성공경험을 토대로 글로벌 시장을 계속해서 주도해나갈 것이다”라고 강한 의지를 피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