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리타운스튜디오 (대표 송교석) 는 한국판 레이튼 교수인 ‘해결! X-FILE : 퍼즐로 푸는 연예가 사건’ (이하 ‘해결! X-FILE’) 을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 출시했다.

‘해결! X-FILE’은 흥미로운 연예계 스토리에 팔십 여 가지에 달하는 퍼즐이 결합된 어드벤처 게임으로 라이벌, 이중인격, 연인, 의문, 해결 이라는 총 5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다. 각 에피소드는 과거의 사연을 지니고 있는 연예부기자 조민호가 수습기자인 이하나와 함께 연예가에 떠도는 루머 속 사건의 진실을 찾는 활약상을 담고 있으며 사건 해결 과정 속에 다양한 퍼즐을 만나보게 된다. 마음에 드는 퍼즐은 자신의 카카오스토리에 공유도 가능하다.

게임 플레이 방법은 주인공 조민호와 이하나의 시점에서 에피소드 별로 마련된 사건 속으로 들어가 인물을 취재하고, 특정 장소를 탐색하거나 다른 장소로 이동하면서 만나게 되는 퍼즐을 풀어 나가면서 하나하나의 스토리를 완결해 나가는 방식이다. 게임의 스토리만큼 흥미로운 요소도 곳곳에 배치되어있는데, 한 번 푼 퍼즐은 다시 찾아가지 않아도 바로 풀 수 있도록 퍼즐 컬렉션이 존재하며, 게임에 등장하는 인물들로 구성된 컬렉션 카드, 그리고 주인공인 민호의 소지품을 모아가는 컬렉션 기능도 갖췄다.

지금까지의 추리, 어드벤처 게임들이 대체로 심각하고 어두운 주제를 다뤘다면 ‘해결! X-FILE’은 사용자들이 평소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인 아이돌과 연예계 기반의 주제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보다 밝고 유쾌한 게임 전개가 특징이다.

해당 게임은 유료게임이며, 이와는 별도로 무료버전을 애플 앱스토어구글플레이에서 다운 받아 플레이 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