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트 히어로즈는 기존의 모바일 게임들과 약간 다른 방식의 전투를 채택하고 있다. 전투에 들어가면 마치 빙고 게임을 연상케하는 3X3의 공간이 보이고, 그 곳에 자신이 보유한 9명의 용병이 자리잡고 있다. 그래서 초보 시절에는 이 빙고 방식의 전투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알기가 쉽지 않다.


그러나 기본적인 원리만 알고 있다면 생각보다 쉽게 전투에 적응할 수 있으며 용병단의 구성과 함께 이어지면 손가락만 몇번 그어주는 것만으로도 굉장히 다양한 전투가 가능해진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튜토리얼에서도 충분히 알려주겠지만 여전히 전투가 잘 이해되지 않는다는 유저들을 위해, 도트 히어로즈의 3X3 용병 배치부터 전투 방법과 활용 등의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3X3 보드가 보이네요. 이게 뭔가요?




빙고판과 같이 생긴 3X3 보드는 게이머가 직접 설정해 줄 수 있으며, 용병의 속성 및 성능에 따라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사실 그냥 3X3의 아무 방향이나 그어보면 바로 전투가 시작된다.

전투에 들어가기 전에 도트 히어로즈를 플레이하는 게이머들은 자신이 보유한 몬스터 목록 중 9 개를 선택해 파티를 구성해야 한다. 선택된 9마리는 차후 전투에 참여하는 엔트리로 게이머의 배치 순서에 따라 3X3보드에 자리한다.


배치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123
456
789
이 것만 기억하자!


전투에 들어가면 한번의 공격에 총 3마리의 몬스터를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전투시 사용되는 몬스터를 무작위로 선택할 수 없고, 가로/세로/대각선 등 일직선으로 배치된 3마리씩만 선택할 수 있다.


초반에는 강력한 몬스터가 없거나 한두마리 밖에 없기 때문에 당연히 빙고판의 가운데인 5번에 가장 강력한 몬스터를 배치하며, 나머지 몬스터들은 주위의 공간에 배치해 파티를 구성하기 마련이다. 그러나 어느정도 레벨이 올라가고 파티를 구성할만한 몬스터들을 얻게 되면 이후부터는 자신의 성향이나 전략에 따라서 9개의 공간을 자유롭게 활용해 파티를 구성하게 된다.

다른 카드 게임들과 다르게 도트 히어로즈에서는 같은 종류의 용병들도 파티에 등록할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몬스터들을 최대한 강력하게 육성하자. 이는 게임 내의 종족이나 속성, 희귀도 등에 따라서 파티의 전략을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적을 확실히 제압하고자 하면 공격력 위주의 배치로, 강한 적에게 덜 공격받으려면 민첩성 위주의 배치를 선택해야한다. 보유 몬스터들의 대부분이 낮은 공격력을 가지고 있다면 민첩성이 높은 순으로 배치하고, 공격력이 대체적으로 높다면 공격 위주로 배치하고 민첩성은 신경 쓰지 않아도 괜찮다.

혹시 자신의 전략이 만족스럽지 않다면 '자동' 설정을 통해 배치할 수 있지만, 초보 시절을 지나면 자동 설정으로는 몬스터들을 쉽게 쓰러트리기 힘드니 주의하자.


전투는 어떻게 진행해야하나요?


레벨업도 꼬박꼬박 수행하도록 하자


게이머들은 오른쪽 대각선, 왼쪽 대각선, 수직 중간 줄, 수평 중앙 줄 등 자유롭게 선택해 전투를 벌일 수 있다. 적이 강력하다면 민첩성이 주가 된 줄을 선택해 공격을 최대한 회피하며 전투를 진행하면 되고, 토벌하기 쉬운 상대라면 공격력이 주가 된 줄을 선택하면 된다.

다만 유의할 것은, 전투에서 잃은 체력은 해당 스테이지가 모두 끝날때까지 유지된다. 고로 체력분배가 중요하니, 과도하게 특정 몬스터를 사용하기보다는 골고루 사용할 수 있도록 전투를 조절해야한다. 또한, 파티에 설정되는 9마리의 몬스터는 두루두루 성장해놓아야 하니 레벨업도 소홀히 하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