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 이하 넷마블)이 서비스하고 반다이코리아가 기획, 소프트맥스에서 개발한 액션대전 게임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이하 SD건담)'이 여름맞이 릴레이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여름맞이 릴레이 업데이트는 6월 20일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마다 6번에 걸쳐 6주간 진행된다.

이번 첫 번째 업데이트에서는 ‘샴블로’, ‘건담 AGE-2 노멀’, ‘GN-XⅡ소드’, ‘105 슬로터 대거’, ‘조비 건담’ 등 총 5개의 신규 유닛을 공개했다.

이 중 ‘샴블로’는 기동전사 건담 UC 원작소설에 등장했던 대형 모빌아머(MA)이자 원작 팬들에게 많은 지지를 받았던 기체로서 다양한 사격 무기를 기반으로 한 강력함을 자랑한다.

또 중국 삼국시대 위나라의 초대 황제이자 조조의 아들인 ‘조비’를 모티브로 한 ‘조비 건담’은 빠른 공격속도를 자랑하는 검기 공격과 뛰어난 근접전 전투 능력을 갖추고 있어 기존 ‘조조 건담’과 함께 이용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와 함께 오는 7월 11일까지 여름맞이 출석 체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한 후 대전 또는 협동미션을 플레이하면 출석이 완료되며, 출석할 때마다 500포인트를 지급한다. 이용자들은 최대 11,000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해 신규 유닛 및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이외에 오는 7월 7일까지 300포인트로 조조의 동료 기체 4종, 유비의 동료 기체 4종, 손권의 동료 기체 4종 등 삼국전 유닛을 가질 수 있는 ‘특집! 삼국전 유닛 경매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SD건담’의 이번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SD건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