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는 일본 합작법인 한빛유비쿼터스엔터테인먼트(Hanbit Ubiquitous Entertainment Co.,Ltd. 이하 HUE)가 이 달 31일 일본 아키하바라 컨벤션 홀에서 온라인게임 ‘위드’(www.wyd.jp)의 공식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할로윈 데이’에 개최한 이번 행사는 행사장 곳곳에 호박 모자와 마법사가 등장하는 등 할로윈의 분위기가 물씬 풍기도록 꾸며졌으며, HUE 김영만 대표이사 및 관계자 전원이 할로윈 분장을 함으로써 흥겨운 축제의 분위기를 더했다. HUE는 위드의 공성전 동영상과 게임 플레이를 시연한 후, 11월 말 클로즈 베타테스트, 12월 오픈 베타테스트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 ‘타카다(高田) 아케미(明美)’ 와 한국 R&B 가수인 유리(YURI)를 기용, 일본에서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할 것을 공식 발표했다.


행사장에서는 타카다 아케미 씨가 그린 위드의 캐릭터 일러스트를 살짝 공개했다. ‘타카다 아케미’는 「우르세이 야쯔라」,「마법 천사 크리미마미 (한국 타이틀: 천사 소녀 새롬이)」, 「오렌지☆로드」, 「기동경찰 패트레이버」등으로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로, 2005년 「쥬얼리 디자인 어워드」에서 신인상을 수상하는 등 최근에는 쥬얼리 디자인 분야에서도 활약 중이다.


또한 가수 ‘유리’는 ‘위드’의 테마송 ‘Not a World Apart’를 열창해 행사장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다. 유리의 2집 앨범에 수록될 신곡 ‘Not a World Apart’는 일본의 위드 게임 속에서도 들을 수 있게 된다. 유리는 지난 2000년 제1회 「사이버 가요제2000」로 ‘NEW MUSIC HERO 대상’을 수상한 후, 그 이듬해 원빈, 후카다(深田) 교코(恭子) 주연의 한일 공동 제작 드라마 『프렌즈』(TBS, 한국MBC텔레비전)의 주제가를 부른 인기스타. 유리는 올 겨울 선보일 뮤지컬 ‘겨울 연가’에서 최지의 역을 맡는 등 다채로운 활동을 보이고 있다.








Inven Mini - 김민영 기자
(mini@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