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소프트는 금일(현지시각 13일) 자사에서 개발 중인 오픈월드 액션 게임 '와치독스'의 신규 게임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는, 와치독스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해킹을 통해 도시 전반을 지배하는 주인공 '에이든 피어스'의 모습이 담겨 있다.또한, 잠입부터 맨손 격투, 총격전까지 이르는 다양한 능력을 이용해 효과적으로 미션을 해결하는 모습도 확인 가능하다.

아울러 해킹 콘셉트에 어울리는 차별화된 UI를 채용한 것, 오픈월드 게임이면서도 뛰어난 그래픽과 연출을 보이는 것도 주목할 부분이다.

'와치독스'는 '어쌔신크리드'로 자신만의 오픈월드 장르를 구축한 유비소프트의 신작으로, 과거에 트라우마를 지닌 '에이든 피어스'가 자신과 가족을 지키기 위해 다양한 임무를 해결하는 것을 그리는 작품이다. 다양한 플랫폼에 최적화된 DISRUPT 엔진을 사용한다는 것과 실제 인물과 매우 유사하게 행동하는 적들의 움직임을 볼 수 있다고 알려져 기대를 모았다.

한편, '와치독스'의 글로벌 출시일은 11월 22일로 정해졌으며, 북미는 이보다 앞선 11월 19일 발매된다. PC, PS3, XBOX360, WIIU와 같은 현 기종 뿐 아니라, PS4와 XBOX One로도 출시될 예정이다.